대우 No.2 컨셉트카는 같은해에 발표됬던 DACC-2와 거의 같지만 새로운 대우 마크를
대우자동차 No.2 컨셉트카 (Daewoo No.2 concept) 1995년
No.1에 이은 No.2 컨셉트카는 DACC-2를 베이스로 제작하였습니다.
적용하는등 완성도를 올렸습니다.
DACC-2처럼 기존 메커니즘과 실내공간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한 컨셉트카로서
앞좌석보다 뒷좌석을 높게 배치해 승객 모두에게 충분한 시야를 제공하였으며
타고 내리기 쉬워 영업용 택시로서도 알맞은 차였습니다.
DACC-2 처럼 가솔린과 전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카로서 화석연료의
고갈과 공해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한 차로 호평을 받았으며 차체를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으로 만들어 경량화와 강도를 높였습니다. No.2는 도시생활은 물론 RV로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참고자료 : 월간 모터트랜드 1997.
'쉐보레-대우자동차 Daewoo > 쉐보레-대우컨셉트카 Daewoo' 카테고리의 다른 글
GM대우 레조후속 올란도 쇼카 - Chevrolet Orlando Showcar (0) | 2008.10.02 |
---|---|
대우자동차 쉬라츠 컨셉트카 - Daewoo Shiraz Concept 1997 (0) | 2008.02.26 |
대우자동차 DEV-2 전기자동차 Daewoo DEV-2 EV - 에스페로 전기차 (0) | 2007.10.13 |
대우자동차 그린 전기자동차 Daewoo Green EV (0) | 2007.10.13 |
대우조선 티코 칸 컨셉트카 Daewoo Tico concept (4) | 2007.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