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현대차의 중국형 아반떼
(Beijing-Hyundai Elantra HDC 悦动 위에동)
중국형 아반떼 (HDC 위에동) 는 아반떼 HD를 기본으로 중국 소비자 및 자동차
전문가의 설문 조사를 통해 중국인의 기호를 반영해 만든 현지형 모델입니다.
(코드명 HDC는 HD China의 줄임말로 아반떼(프로젝트명 HD)의 중국형
모델이라는 의미. 위에둥은 개발비용 650억원, 13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쳤다.)
신형 위에둥 2011년형 링크
▶ 중국 내 전국적인 공모를 통해 결정된 HDC의 중국명 ‘위에동’ (悦动-悅動)의
뜻은 '悅' 운전의 즐거움, '動'은 다이나믹한 디자인과 개성을 말한다.
사진출처
http://data.auto.qq.com/car_public/1/piclib_frame_b.shtml?bid=93
위에동은 크롬도금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카로운 형태의 램프 때문에 국내형 아반떼와 비교시 시원한 인상이 느껴집니다.
측면은 국내형과 큰 차이가 없고 사이드몰딩, 사이드미러에 적용된 방향지시등, 휠의 모양, 사각형 연료주입구 형태, 사진에는 없으나
측면 유리창 하단에 달린 크롬장식 정도가 다릅니다. (위에둥은 차체길이 37mm, 높이 10mm가 국내형보다 더 큽니다.)
후면부는 날카로운 형태의 리어램프, 범퍼하단의 반사판, 크롬장식이 된 길쭉한 리어가니쉬가 다르네요.
리어램프는 헤드램프와 통일성을 이루는 디자인인데 국내형이 둥그스름하다라면 중국형 위에둥은 날카로운 디자인입니다.
▶ 화려함을 선호하는 중국 시장의 유행을 반영, 차체 길이와 높이(전고)를 늘리고 대형 라디에이터그릴, 역동적인 모양의
헤드램프와 리어 램프, 크롬 내장 리어가니쉬등을 적용해 중대형 차급으로 보이게 하는 시각적 효과를 구현했다.
▶ 한국에서는 적용하지 않는 홍색과 짙은 커피색 등의 색상을 추가.
실내 디자인은 국내용과 색상정도가 차이가 나는것 같네요.
▶ 새롭게 개량된 알파-1.6 CVVT, 베타-1.8 DOHC 엔진이 장착되며 성능 개선을 통해 기존에 비해 8% 가량 높아진 연비와
유로4 수준의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시킨다.
위에둥의 엔진룸으로 감마엔진이 아닌 1.6 CVVT 알파엔진과 1.8 베타엔진이 탑재됩니다.
그리고, MDPS가 아닌 기존 유압식 파워스티어링이 적용되는것으로 보입니다.
▶ 위에동에는 부품업체 모비스가 개발한 승용형 ABS(미끄럼 방지장치)+ESC(차체 자세 제어장치)인
MEB (Mobis Electronic Brake)가 적용되었다.
그동안 독일의 보쉬기술을 사용해 로열티를 지불해왔던 이 부품은 개발 기간 7년에 600억원이 투입되었으며
최신의 유압제어 기술을 통해 소음 감소, 제동능력을 향상시켰으며 크기 30% 무게 15%를 절감해 효율성을 높였다.
▶ 중국 승용차 시장의 30~35%를 차지하는 준중형 세단 시장에 베이징 현대차는 기존 아반떼 XD를 단종시키지 않고
신형 위에동과 함께 판매를 계속하고 있다.
(기존 아반떼XD의 가격은 9만 ~ 11만 위안 신형 위에동은 9만9,800 ~ 12만9,800 위안)
대만 영화배우 금성무(金城武)를 광고모델 기용.
중국 투어링카 챔피언십 (CTCC) 베이징현대팀의 위에동 경주차. (1600cc급)
베이징-현대 엘란트라 위에동 (伊兰特 悦动) 제원
길이*너비*높이 4542×1775×1490mm (국내형 아반떼HD 4,505×1,775×1,480mm)
휠베이스 2650mm
지상고 156mm
차량중량 1236~1279kg
최소회전반경 5.17m
엔진형식 직렬 4기통 1.6CVVT, 1.8 DOHC
최고출력 112마력/6000rpm, 130마력/6000rpm
토크(N,m/rpm) 145.1/4500 (1.6), 162/4600 (1.8)
연료탱크 52l
서스펜션 앞/뒤 스트럿/CTBA
타이어 185/65R/15~205/55R/16
최고속도 175km (1.6 AT) , 185km (1.8 AT) , 185km (1.6 MT), 188km (1.8 MT)
연비 (L/100km) 6.7 ~ 7.5
가격 9만9,800 ~ 12만9,800 위안 (한화 약 2,050 ~ 2,660만원 가량)
http://www.beijing-hyundai.com.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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