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형 아반떼 (HDC 위에동 YueDong)는 2008년 아반떼 HD를
기본으로
중국인의 기호를 반영해 개발된 현지 전략형 모델입니다.

이 위에동 은 중국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큰 준중형급 (C세그먼트)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모델로
2010년에만 23만3000여대가 판매되었다고 하네요. 

베이징현대는 위에동 의 디자인과 성능을 개선 시킨 마이너체인지
모델을 내놓았습니다.

북경현대차는 신형 위에동 과 더불어 신형 이란터 (아반떼 XD)도 내놓고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 반해 아반떼 MD는 판매하고 있지 않네요.

구형 아반떼 HD 위에동 링크
아반떼 XD 이란터 2011년형 링크



▶ 중국 내 전국적인 공모를 통해 결정된 HDC의 중국명 ‘위에동’ (悦动-悅動)의
뜻은
'' 운전의 즐거움, ''은 다이나믹한 디자인과 개성을 말한다. 


신형 위에동은 구형 위에동에 유체형 조각 이념을 적용하면서 다른 현대차들 모습과 비슷해졌는데 특히 신형 그랜저HG와 비슷한
느낌이라 미니 그랜저라고 불린다네요. 앞은 그랜저 뒤는 제네시스와 비슷한듯 합니다.

http://data.auto.sina.com.cn/545
▼ 위에동 개조차의 외관은 전반적으로 와이드한 분위기에 볼륨감을 더해 기존의 다이내믹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콘셉트를
더욱 발전시킨 것이 특징이다.


▼ 전면부는 좌우 후드 캐릭터 라인을 바깥쪽으로 이동시켜 와이드한 프론트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안개등 주변의
볼륨감은 더욱 강조했다.


신형 위에동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체적인 얼굴이 그랜저HG 컨셉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 후면부는 리어범퍼 상단의 캐릭터 라인을 연장하고 리어램프의 위치를 전체적으로 변경해 차량 전체에
안정감을 부여했다.

뒷모습은 제네시스 느낌도 좀 납니다.



▼ 측면부는 사이드 리피터 내장형 아웃사이드 미러와 크롬 몰딩을 적용해 고급감과 세련미를 더했고
사이드 캐릭터 라인에 연결감을
부여해 보다 역동적인 느낌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기존 위에동이나 아반떼HD의 경우 캐릭터 라인이 산 2개를 연결해 놓은 모양이었는데 신형 위에동의 경우는
캐릭터 라인이 거의 일직선의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구형에 있던 사이드 몰딩도 없어지면서 매끈해진 모양이네요.

평평한 모습으로 바뀐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새로운 도어 핸들과 방향지시등 내장 사이드 미러.



▼ 실내 공간은 모던하고 세련된 우드 그레인과 메탈 패턴 적용, 에어벤트 그릴 크롬 적용,
도어트림 재질 고급화 등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했다.

실내는 노래방 형태의 조작부와 계기판 클러스터가 고급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아울러 위에동 개조차는 버튼시동&스마트키, 슈퍼비전 클러스터, 경제운전 안내시스템,
내비게이션&DVD 시스템 등
중국 현지 고객이 선호하는 고급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해 만족을 극대화했다.

송풍구 입구를 크롬 몰딩으로 꾸미고 다크 우드 색상의 그래인을 적용했습니다.





스페어 타이어는 템포러리가 아니라 일반 타이어를 넣어주네요.



▼ 최고출력 90.4kW(123ps), 최대토크 155N.m(15.8kg•m), 연비 14.7km/ℓ (AT, 중국 인증 기준)의
감마 1.6 MPI 엔진과

최고출력 96kW(130ps) 최대토크 162N.m(16.5kg•m), 연비 13.3km/ℓ (AT, 중국 인증 기준)의
베타 1.8 MPI 엔진을 탑재했다.




위에동의 서스펜션은 앞 스트럿, 뒤 CTBA 토션빔 액슬 방식입니다.



위에동에는 커튼 에어백은 없고 듀얼에어백과 사이드 에어백만 있습니다.

위에동 개조차 홍보 영상



베이징-현대 엘란트라 신 위에동 (新悦动 2011) 제원

길이*너비*높이   4543×1777×1490mm (국내형 아반떼HD 4,505×1,775×1,480mm)
휠베이스            2650mm
지상고               155mm
차량중량            1198~1279kg
최소회전반경       5.17m
엔진형식             직렬 4기통 1.6 DOHC γ-CVVT 1599cc, 1.8 DOHC β 1795cc
최고출력             123PS (90.4KW) /6300rpm, 130PS (96KW)/6000rpm
토크(N,m/rpm)     15.8kg·m (155nm)/4200 (1.6), 16.5kg·m (162nm) /4600 (1.8)
변속기                   5단 수동, 4단 자동
연료탱크                  52l
조향장치                   MDPS (1.6 TOP AT 사양만)
서스펜션 앞/뒤            스트럿/CTBA
타이어                         185/65R15~195/65R15 ~205/55R16
공기저항계수                  Cd 0.29
최고속도                         187km (1.6 MT), 179km (1.6 AT), 188km (1.8 MT), 185km (1.8 AT)
연비 (L/100km)                 6.7 ~ 7.5
가격                                  9만9,800 ~ 14만6,800 위안 (한화 약 1793 ~ 2,637만원 가량)

http://www.beijing-hyundai.com.cn/productshow/product_yd.aspx

신고
Posted by cielo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