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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전략형 경차인 이온은 싼값에 초점을 맞춘 차라고 볼 수 있다.
이온의 타켓은 세컨카를 새로 구매하려는 도시 중산층과 도시 젊은층이며
승용차 수요가 도시외곽으로도 확산되는 추세에 맞춰
시골에서 가족용 승용차를 찾는 소비자들도 그 대상이다.
현대는 싸게 차를 만들기위해 2억달러의 연구비를 들였으며
남양연구소와 인도 현지의 하이데라바드 연구소가 함께 개발을 진행했다.
현대 이온의 개발중 모습.
이를 통해 부품을 단순화했으며 편의사양을 기능이 더욱 단순화된 저가형을 집어넣었다.
현지에서 생산되는 부품 조달율을 95%로 높인점도 생산비를 낮추는데 일조했다.
당초 약 500만원대를 목표로 개발되던 이온은 몇가지 장비를 추가함에 따라 가격이 올라
현지 판매가는 6개 사양에 630~870만원 정도이다.
<차량에 문제가 있어서 인지 과장된 얘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인도 포털사이트에는
“EON에 5명을 태우고 에어컨을 켜면 약간의 경사도 못 올라가고 엔진이 꺼진다”는 말이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 현대가 인도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트로, 이온, i10의 모습.
http://www.motorbeam.com/cars/hyundai-eon/hyundai-eon-test-drive-review/
기존 아토스 플랫폼을 개량해서 만든것으로 보인다.
MDPS 파워스티어링 방식과 무 파워 옵션이 있다.
▲ 이온의 엔진은 기존 아토스나 상트로등에 탑재되었던 입실론 엔진을 개량한것으로
직렬 3기통, 9밸브, SOHC 형식으로 배기량은 814cc이다.
최고출력 56PS/5500rpm, 최대토크 7.6kg.m/4000rpm을 내며, 인도 공인연비로 21.1km/ℓ를 달린다.
현대 이온의 제원표.
현대 이온 사이트 링크
▼ 현대 이온 인도 시승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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