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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Hyundai

북경현대 중국형 NF쏘나타 트랜스폼 링샹 (Hyundai Sonata NFC 领翔)

by cielo 2009. 2. 20.

현대차 중국형 NF 쏘나타 링샹 (Hyundai Sonata NFC 领翔)

2008년 12월 중국 베이징 현대차는 아반떼 HDC 위에둥에 이어 2번째 현지화 차량인 쏘나타 NFC 링샹을 내놓았습니다.













▶ 중국 시장에는 이미 NF 쏘나타가 NF 위샹
(御翔 완벽으로의 비상) 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었으나 판매가 부진했으며 이로인해 마이너체인지를 거치면서 국내와 해외에 팔리는 트랜스폼의 디자인이 아닌 중국 시장을 타겟으로한 디자인으로 변경하여 링샹을 출시하게 됩니다.











링샹 (领翔)의 뜻은 이끌다’의 ‘领(령) ‘비상’을 뜻하는 ‘翔(상)’을 합친 이름으로
과학과 기술을 리드하고, 자유롭게 비상하는 진취적인 인생을 말함.


사진출처
http://data.auto.qq.com/car_public/1/piclib.shtml?sid=32&tid=37


국내에 팔리는 쏘나타 트랜스폼과 비교해 차체길이를 15mm 늘렸으며 앞뒤의 모양을 차별화 했습니다.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카로운 램프의 모습이 아반떼 위에둥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것 같습니다.

특히 디자인 과정에서 중국 소비자, 디자인 전문가를 디자인 품평회에 초청하여 현지화에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측면의 모습으로 크롬몰딩을 좀 더 적용했는데 크게 번쩍이지 않으면서도 적절하게 쓴것 같습니다.



뒷면은 국내용과 비교해 큰 차이는 없고 트렁크 리드에 주름을 줬고 헤드램프와 비슷한 느낌의 뾰족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범퍼에 달린 반사판 정도가 다른것 같네요. 앞과 뒷 모습의 전체적인 느낌이 트랜스폼보다는 날카롭다는 인상입니다.



확대한 사진을 보니 리어램프가 입체적으로 디자인이 되어있고, 엠블렘은 북경현대라는 한자 로고와 SONATA NFC 라는
영문 로고가 달려있습니다.



실내 전체적인 모양은 큰 차이가 없지만 우드그레인을 중앙 센터페시아까지 넓게 적용했고 시트나 계기판 하단의 전체적인
색상을 황토색으로 마무리한걸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검은색이나 어두운 회색 계통을 미국은 밝은 베이지 계통을 선호하는것과 비교해
차이가 있네요.

▲ 버튼 시동식 스마트키, 블루투스 핸즈프리, USB-iPod-AUX 단자, 인피니티 사운드, 중국어 네비게이션 시스템.





링샹의 파워트레인은 아반떼 위에둥이 1.6 알파엔진과 1.8 베타엔진을 장착하는것과 비교해 국내용과 별다른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2.0, 2.4 쎄타(θ)-2 엔진을 장착하며 듀얼 가변밸브 타이밍 기구(D-CVVT)와 가변흡기방식(VIS)를 적용.



헤드램프의 날카로운 모습, 제네시스 쿠페의 느낌이 많이 나고 헤드램프와 본넷이 맞물리는 부분의 단차가 깔끔하게
마무리 된것이 보입니다
. 



외장 컬러는 블랙, 화이트, 실버, 골드, 블루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국형 NF 쏘나타 링샹 리뷰 영상.


중국형 쏘나타 NF 링샹[Beijing-Hyundai NFC 领翔]

중국형 쏘나타 『링샹』은 대한민국 대표 세단 쏘나타의 제품력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과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새롭게 탄생한 중국 현지 전략형 모델이다. 과학과 기술을 리드하고, 자유롭게 비상하는 진취적인 인생’을 의미하는 『링샹』은 제품 개발부터 차명까지 철저한 현지화를 바탕으로 출시 전부터 고객들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링샹』은 기존 쏘나타에 비해 전장을 15mm 늘리고, 대형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카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를 적용해 대범하면서도 모던함을 강조했으며, 내부 디자인도 우드 그레인을 확대 적용해 한층 고급화했다.

특히, 베이징현대는 디자인 과정에서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중국 디자인 전문가를 디자인 품평회에 여러 차례 초청하는 등, 외부에서 내부까지 중국 소비자들의 기호를 철저히 반영했다.

『링샹』은 2.0ℓ와 2.4ℓ의 쎄타(θ) Ⅱ 엔진을 적용해 캠리, 어코드 등 경쟁 차종 대비 뛰어난 엔진 성능을 확보했으며, 6개의 에어백을 장착하는 등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구현했다.

영상출처
http://you.video.sina.com.cn/b/17782365-1393704800.html

중국어라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지만 영상이 있길래 퍼와봤습니다.


베이징-현대 쏘나타 NFC 링샹 (SONATA 领翔) 제원

길이*너비*높이         4815*1832*1475mm (국내형 쏘나타 트랜스폼 4,800×1,830×1,475mm)
윤거(트레드)            1575/1565mm (앞/뒤)
휠베이스                  2730mm
지상고                     160mm
차량중량                  1492kg (2.0) , 1541kg (2.4)
엔진형식                  직렬 4기통 2.0~2.4 DOHC16V θⅡ-CVVT
최고출력                  165마력/6200rpm, 174마력/6000rpm
토크(N,m/rpm)         197/4600 (2.0), 227/4000 (2.4)
연료탱크                  70l
서스펜션 앞/뒤          더블위시본/멀티링크
타이어                      215/65R15~215/60R16
최고속도                   190km (2.0 AT) , 204km (2.0 MT) , 206km (2.4 AT)
연비 (L/100km)          8.0 ~ 8.5
가격                         15만5,800 ~ 22만8,800위안 (한화 약 3389 ~ 4977만원 가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