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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Hyundai/현대자동차 컨셉트카 Hyundai

현대 포니 쿠페 컨셉트카 - Hyundai Pony coupe concept - 국산 첫 컨셉트카

by cielo 2007. 8. 27.
현대 포니 쿠페 컨셉트카 Hyundai Pony coupe concept 1974년

포니 쿠페 컨셉트카와 양산형 포니는 1974년 토리노 모터쇼에 발표됩니다.
포니 쿠페 컨셉트와 포니 모두 첫 고유모델이라는 점에서 한국의 자동차 역사에서
의미가 큰 존재입니다.


포니 쿠페 컨셉트는 이탈디자인 (Italdesign) 의 조르제토 쥬지아로
(Giorgetto Giugiaro)가  양산형 포니의 플랫폼을 사용해서 2+2 시트 구성의
3도어 쿠페 스타일의 컨셉트카를 개발해 냅니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양산형 포니의 모습과 흡사하지만 양산형은 귀엽다는 느낌이지만
포니 쿠페 컨셉트카는 상당히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영화 백투더 퓨처의 소품으로 쓰였던 드로리언 DMC-12에서도
비슷한 모양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 당시 유럽에서 유행이던 뾰족한 웨지 스타일을 가지는 보디는 휠 하우스나
헤드램프등을 제외하고는 거의 직선 형태로 디자인되어있습니다.

직선의 조합만으로도 이렇게 근사한 디자인이 나온걸보면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전면부는 우리에게도 익숙한 원형 헤드램프 4개와 새로이 적용된 HD 로고
후면부는 대형 리어 글라스와 함께 직선 형태의 리어램프, 그 사이에는
번호판 넘버 플레이트가 있습니다.

번호판에는 현재도 쓰이는 새로운 HYUNDAI 영문로고와 함께 이탈디자인의 로고도
세겨져있습니다. 양산형 포니는 범퍼 아래에 번호판이 위치하는데 이로인해 인상이
달라보입니다.





실내는 양산형 포니와 전체적인 느낌은 거의 같아 보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86년에 나온 그랜져의 수직으로 내려가는 1스포크 핸들처럼
포니 쿠페 컨셉의 핸들도 1 스포크 방식의 핸들이며 계기판은 수치를 새긴 원통을
회전시키는 실린더 타입입니다.

(계기판 부분이 마치 스타트렉의 조종실 느낌도 납니다.)


포니 쿠페 제원

길이*너비*높이         4080*1560*1210mm
휠베이스               2340mm
트레드 앞뒤            1295,1275 mm
오버행 앞뒤            875, 865 mm
승차정원               4 명
엔진형식               직렬 4기통
굴림방식               FR
배기량                 1238 cc
최고출력               82 마력/ 6000rpm





참고자료 : 자동차생활, 카비전,
Conceptcar.ee, 이탈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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