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투싼 후속 (LM) - Hyundai 2010 Tucson (LM) spyshots 2
2009년 여름 (최근 신문기사에서 7월이라고 하네요.) 출시 예정인 투싼 후속차량 LM의 사진입니다.
디자인은 현대 캘리포니아 디자인센터의 수석 디자이너인 에릭 스토다드 (Eric Stoddard)가 총괄하였다고 하며 (에릭 스토다드는 컨셉트카 HCD-9 Talus나 제네시스 쿠페등을 디자인)
외국 사이트의 정보를 보면 엔진은 2.0 디젤과 더불어 북미 수출용으로 달리던 V6 2.7 가솔린 엔진을 대신해 2.0 가솔린 터보엔진이 장착될것이라는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디젤엔진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데 기존 D엔진을 대체하는 신형 R 디젤엔진과 파워텍이 새롭게 개발한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될것이라 합니다.
신형 R엔진은 유로5 기준에 만족하며 엔진의 형식은 4기통 DOHC 16밸브, 알루미늄 소재라고 하네요.
특히 3세대 피에조 인젝터 방식의 보쉬 연료분사 시스템은 보쉬의 1800바 압력의 고압을 내어 2.0L 엔진은 184마력 40 kg.m 토크, 2.2L 엔진은 200마력 44 kg.m 토크를 내며 연비와 오염물질 배출면에서도 개선을 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있는 투싼의 2.0 D 디젤엔진은 151마력에 32kg.m 토크)
사진출처
http://www.worldcarfans.com/9081216.019/hyundai-tucsan-first-spy-photos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투싼 후속의 실내 모습으로 이전까지의 현대차와는 상당히 다른 느낌입니다. 핸들의 모양도 최근의 3 스포크 형태에서
4 스포크로 바뀐것 같고 센터페시아의 모습은 i20처럼 특이하면서도 조작이 쉬울것 같네요.
투싼 후속 (LM) 스파이샷 1
투싼 후속 (LM) 스파이샷 3
투싼 후속 (LM) 스파이샷 4
투싼 후속 사진 5
현대차 투싼 후속 컨셉트카 HED-6 익소닉
투싼 후속 동계 테스트 비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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