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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출시차,Spyshot,위장막/현대 Hyundai

현대 제네시스 개발초기부터 양산까지 디자인 변화 2

by cielo 2008. 9. 29.

현대 제네시스 개발초기부터 양산까지 디자인 변화 2

현대는 2007년 4월 뉴욕 모터쇼에서 제네시스 컨셉트카 모델을 발표합니다.

현대 제네시스 (Genesis BH) 개발 초기부터 양산까지 디자인 변화 1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yundai Genesis Concept



Hyundai Genesis Concept

스케치 상으로 보기에는 뒷모습이 아반떼HD를 좀 닮았습니다.

Hyundai Genesis Concept

초기형 제네시스에서 디자인이 대폭 변경되었는데 우락부락 과격한 모습에서 날렵한 느낌으로 탈바꿈 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본넷의 움푹파인 모습이 독특하고 본넷의 열리는 형태가 현재 판매되는 제네시스와
달리 초기형 제네시스 처럼 가운데만 열리는 타입입니다.

헤드램프의 눈꼬리나 범퍼의 형상을 보면 제네시스 쿠페와도 비슷한 구석이 많습니다.

Hyundai Genesis Concept


Hyundai Genesis Concept

제네시스 컨셉의 뒷 모습인데 저 모양을 양산형 제네시스에 적용했으면 좋지않았나 생각합니다.
리어램프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크롬라인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Hyundai Genesis

현재 판매되고 있는 디자인의 제네시스 위장막 사진들입니다.

Hyundai Genesis


Hyundai Genesis


Hyundai Genesis


Hyundai Genesis


Hyundai Genesis



Hyundai Genesis


Hyundai Genesis


Hyundai Genesis


Hyundai Genesis

핸들의 형태도 바뀌고 DIS도 새로 달린것 같네요.

Hyundai Genesis

2008년 1월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발표된 제네시스 입니다. 국내에서는 별도의 제네시스 브랜드를
만들었지만 북미 시장에서는 럭셔리 브랜드를 시장에 새로이 진입시키는 엄청난 비용과 럭셔리 브랜드에서
판매할 고급차 라인업이 충분치 않다는 이유등으로 다음 기회로 미루고, 이렇게 라디에이터 그릴에 현대로고를
단 제네시스와 달지 않은 제네시스를 전시하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핍니다.

Hyundai Genesis


Hyundai Genesis


Hyundai Genesis

소비자 반응을 본 결과 현대는 라디에이터에 로고가 달리지 않은 형태의 제네시스를 북미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미가 코끼리 다리 만지고 아는척 큰소리 치는것 같습니다만 제 개인적인 의견은 현대가 럭셔리 브랜드를
미룬것은 일단 잘된 결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럭셔리 브랜드를 만들고 전용 딜러에서 차를 팔아야 하는데 현 상황에선 매장에서
판매할 수 있는 차가 제네시스 한 가지 뿐이라는 언론의 지적도 있었습니다.

도요타 렉서스처럼 현대 역시 다음 세대 차종들을 개발하고 그랜저를 고급화한 ES급, 베라크루즈 - RX,
제네시스 - GS, 제네시스 쿠페 - IS, 대형세단 VI - LS 급을 만들어 5개의 고급형 차종을 매장에 올릴 준비를
마친다면 안정적으로 고급 브랜드 시장에 진입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