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쏘나타 LPI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소개 자료입니다.

먼저 2009년 하반기에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를 내놓고 2010년 차기 쏘나타급의 중형차와 기아차에도
하이브리드를 적용하며 2010년부터 2012년 사이에 가정용 충전이 가능한 플러인 하이브리드카,
2010년 이후 현재의 병렬방식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직렬방식 하이브리드 및 디젤 하이브리드를
내놓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2012년부터 한국시장에서 수소 연료 전지차를 제한적으로 판매한 뒤 2015년부터 대량생산을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는 1.6 LPI 엔진과 15kw급 전기모터, 무단변속기, LG화학의 리튬폴리머 2차 전지를
장착하며 연비는 신문기사 상에서 20km/l ~ 21km/l 수준.

쏘나타 LPI 하이브리드는 14km/l ~ 15km/l , 쏘나타 가솔린 하이브리드는 최대 18km/l 정도가 될것이라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정보는 양산차량이 모습을 드러내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타 2.0 LPI 엔진을 기본으로 전기모터와 자동 변속기 고전압 배터리, 모터 제어기와 LPG 연료탱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PI엔진과 152볼트의 리튬-이온-폴리머-배터리 (LiPB), 3상 브러시리쉬 모터 (영구 자석형 모터)가
장착돼 연비는 45% 정도 향상 (14km/l ~ 15km/l) 된다고 합니다.






현대차 하이브리드 특징
- 엔진과 모터를 상호연동하는 접합 제어기술이
도요타는 모터 2개를 이용한 기계적 방법.
- 현대차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컴퓨터 SW 기술을 이용, 모터 1개를 이용, 변환 시간을 0.6초로 단축.
- 부품비의 20∼30% 정도 절감효과.

도요타 특허권과의 관계
- 현대차 하이브리드의 제어기술은 도요타와 별개로 특히 컴퓨터 제어 SW에서 차별화.












클릭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설명 동영상입니다. (출처: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소비자 자신이 차량구입 후 운행 패턴이나 운행 거리, 보유 기간, 수리비용, 중고차가격 등을
따져보고 난 후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LPG 중에 선택해 구매하는것이 어떨까 생각됩니다.
Posted by cie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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