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현대의 중국형 투싼 (JM - 아반떼 XD 플랫폼)이
2013년 봄 페이스 리프트되어 신 투섕이란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투싼은 2004년 출시되어 ix로 풀체인지까지
디자인에선 거의 변화없이 판매되었지요.)
다른 나라들과 다르게 중국 자동차 시장은 2~3세대전 구형 모델들을
단종시키지 않고 생산 판매하는 특이성 때문에 10여년전의 구형 모델들이
새단장을 하고 나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베이징 현대에서 이미 몇년전 중국 현지 연구소를 차렸기 때문에 이런 구형 모델들의 (아반떼XD - 이란터, EF쏘나타 - 밍위 등)
페이스 리프트로 경험을 쌓고 있더군요.
http://car.auto.ifeng.com/series/1574
▲ 본넷위에 주름을 여럿 추가했네요.
페이스리프트된 신형 투섕은 대형크롬 라디에이터와 유체형 조각이념을 적용한
헤드라이트, 리어램프, 범퍼 디자인의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 헤드램프는 구형 싼타페나 SM7 뉴아트 느낌도 납니다.
▲ 과한듯한 곡선이 들어간 리어 램프.
▲ 트렁크 가니쉬에는 손잡이가 새로 달렸네요.
▲ 실내 변화는 찾아 보기 힘듭니다.
▲ 신 투쌩의 엔진은 가솔린 2.0L (G4GC 1975cc) 베타 β DOCH CVVT 단일 사양으로만 판매되며
기존에 있던 V6 2.7L 사양은 페이스리프트되며 없어졌습니다.
출력 142 마력 / 6000rpm 토크 18.8kg.m (184nm) / 4500rpm 5단 수동과 4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됩니다.
(4WD 모델은 5단 수동만 가능)
▲▼ 전륜 맥퍼슨 스트럿, 후륜 듀얼 링크 서스펜션의 모습.
▼ 베이징 현대 신 투섕 TV 광고
베이징 현대 신 투싼 - 신 투섕 (xin tusheng) 新 途胜 제원
길이*너비*높이 4345*1795*1680 mm 루프 캐리어 장착시 높이 1730mm
휠베이스 2630 mm
지상고 195 mm
차량중량 1541kg 2WD MT / 1550kg 2WD AT / 1625kg 4WD
엔진형식 가솔린 2.0L (G4GC 베타 β 1975CC) DOHC-CVVT
최고출력 142 PS / 6000rpm 최대토크 18.8kg.m (184nm) / 4500rpm
변속기 5단 수동, 4단 자동
연료탱크 58L
트렁크 644L /1856L
서스펜션 앞/뒤 스트럿/ 듀얼링크
타이어 16인치 215/65 R16 (6.5J*16)
최소회전반경 5.4m
최고속도 (Km/h) -
연비 (L/100km) 8.8L (2WD 수동) / 9.2L (2WD 자동) / 8.9L (4WD 수동)
가격 165,800 ~ 203,800위안 (한화 약 3,042~3,740만원 가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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