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이 SM5에 탑재되던 2.0L 엔진을
SM3에도 이식한 SM3 2.0 미니 카탈로그 입니다.
(2010년에 2011년형이 등장하며 추가되었으나
2012년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2.0L 사양은 삭제)
▲ 경쟁사의 모델보다 무려 1000rpm이나 낮은 3700rpm에서 최대 토크가 발휘된다고 써있는데 아마 아반떼 MD의 1.6 GDI 엔진에 대응하려고 2.0L 사양을 내놓은것 같네요. (아반떼는 4850rpm에서 최대토크 17.0kg.m / 최고출력 140마력 6300rpm)
▼ SM3가 페이스 리프트되기 전 막바지에 등장했던 BOSE 스페셜 에디션.
(BOSE 사운드 시스템과 내외장을 조금 변경한 정도)
르노삼성 차량들은 풀 체인지나 페이스 리프트가 느리고 경쟁사에 대응하다보니 이처럼 무슨무슨 '에디션'
(에디시옹 스페시알, 살로몬 에디션)이라는 한정판 비슷한 모델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런 정책이 이 차를 이미 사려던 소비자들에게는 고를 물건이 많아진다는 장점이 있겠지만
그 이외의 소비자 입장에서보면 눈길을 확 끌진 못하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