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S (Variable Rack Stroke system)
2000년 12월부터 55개월간 42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신기술로
전륜구동차의 전륜에 겨울철 체인장착을 위해 확보되어있는 공간을 활용해
유턴이나 주차시에 높은 기동성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신기술로
조향기어박스의 조향스트로크를 스노체인의 장착유무에 따라 가변시켜줌으로
최소회전반경을 10% 이상 줄여주는 장치입니다.
구형 카니발의 6.3m 회전반경-> 뉴 카니발 VRS 적용시(체인장착모드) 5.82m (평상시) 5.51m로 줄어듬
VRS는 체인장착시에만 on으로 전환하면되며 뉴오피러스는 기존 구오피러스의 5.7m 에서 5.5m로 향상
VRS 기술은 장영실상도 수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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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차량들의 회전반경도 검색해보았습니다.
아반떼HD는 준중형임에도 5.6m로 중형차수준으로 큰편이고 sm5역시 6m로 경쟁차종들과 비교시 제법 큽니다.
최소회전반경
로체 ,nf소나타 - 5.4m
토스카 5.38m
아반떼HD, TG그랜저, 베라크루즈 - 5.6m
EF소나타 - 5.3m
라세티 - 5.2m
sm5 - 6.0m
sm7 - 5.7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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