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뒷유리창에 저배출가스차라는 일본내 인증 스티커가 있는걸 보면 차주분이 일본 내수용 차를 수입해서 타시는것 같습니다. 경차지만 덩치도 꽤 크고 (특히 앞뒤바퀴간 거리가 꽤 길어보이더군요.) 운전석 위치도 높아보였습니다.
미쓰비시의 경차 i 를 길에서 우연히 마주치고 찍어봤습니다.
국산 경차가 2종류만 존재하는데다 수입차하면 고급차라는 등식이 뿌리 박혀서인지 일본 경차라 눈길이 갔습니다.
우리나라도 자세히 둘러보면 없는 차가 없는것 같습니다.
어쨋든 일본차 회사들의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경차 모델이 다양하다는 점이 느껴지더군요.
내수시장이 워낙 크기 때문에 이런 다품종 상품들도 통하는둣.
전기차 i-MiEV를 국내에도 출시한다는 보도를 봤는데 요즘은 잠잠하네요.
엔진이 뒤쪽에 위치하는 후륜구동 미드쉽 배치방식이고 3기통 659cc 엔진에 터보인터쿨러 방식도 있습니다. (52마력, 64마력)
4륜구동 사양도 가능하며 4단 자동변속기를 장착.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한 모습도 경차에 어울리고요.
▼ 미쓰비시 i 의 비디오 카다록입니다. 대략적인 차량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미쓰비시 i 차량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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