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CCR-1 전기자동차 컨셉트카 Ssangyong CCR-1 Electric vehicle concept 199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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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역시 미래 배기가스 규제에 대비해 전기자동차 컨셉트카를 내놓았습니다.



1995년 서울모터쇼에 발표한 CCR-1 컨셉트카는 클린카와 푸른 환경 그리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의

결합을 표현하는 스타일로 개발했다고 하며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과 FRP 보디로 무게를 줄이고

50마력을 내는 멀티 페이스 바이폴러 브러시리스 (MPBLS) DC 모터를 미드십에 얹었다고 합니다.

고성능 납축전지를 이용해 최고속도 120Km. 1회충전 주행거리 200Km의 성능을 내는 러닝 컨셉트카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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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로 완전히 열리는 걸윙도어를 가진 쌍용 CCR-1 전기 컨셉트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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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양이 심심하면서 깔끔한 느낌이 나는데 당시 CCR-1의 개발팀장이시던 이명학 팀장님은 CCR-1의 성격을 규정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다고 합니다.



쌍용자동차가 홈페이지에서 소개중인 설명을 옮겨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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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R-1의 제원

차 명 CCR-1
차 종 전기자동차
MOTOR MOTOR방식
MPBLS DC
정격전압(V)
DC 144
정격출력(HP) 50
최대토
(kg.m/rpm)
20/5,000
POWER TRAIN 굴림방식 MID MOTOR/후륜구동
구동방식
DIRECT COUPLING WITH MOTOR
차량제원 전장(mm) 4,290
전폭(mm) 1,840
전고(mm) 1,300
차량중량(kg) 1,212
차량총중량(kg) 1,332
최고속(km/h) 120
정속주행연비 (km/l) 200km/1회 충전시(40km/h)
최대탑승인원수 4
BATTERY 명칭 DCM-24
종류 Pb-ACID
용량 12V-50A
공동개발사 한국전지(주)
TIRE SIZE 195/65VR15
공동개발사 한국타이어(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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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 월간 카비전, 쌍용자동차
Posted by cie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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