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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SsangYong/쌍용자동차 컨셉트카 SSangyong

쌍용자동차 CRS 컨셉트카 - Ssangyong CRS concept - 복고풍 컨셉트카

by cielo 2007. 9. 30.

쌍용자동차 CRS 컨셉트카 - Ssangyong CRS concept 1995년



1995년 서울모터쇼에 발표한 CRS는 칼리스타의 후속 모델 개념으로서 클래식 로드스터의

형태를 가진 복고풍 컨셉트카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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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각 메이커들은 저마다 영화에 나올듯한 미래형 컨셉트카를 내놓기 바빴으나 쌍용의 CRS는 거꾸로 복고풍 컨셉트카를 내놓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좋은 발상이었던것 같습니다.


당시 CRS의 팀장이었던 강동호님은 이차의 컨셉을 풍요와 여유로움의 이미지로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모던 클래식 승용차라는 이름의 CRS는 클래식카풍의 4인승 로드스터로 220마력짜리 벤츠의 직렬 6기통

3.2L 엔진과 자동 4단 변속기로 최고시속 230KM를 냈습니다. FRP로 바디를 제작했습니다.

국내에서 50대도 못팔고 사라진 칼리스타의 재기를 노리고 만든 컨셉트카였는지 아니면 쇼카로서의

목적만이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국산 컨셉트카중 독특한 존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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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홈페이지의 CRS 소개를 퍼와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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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CRS 제원

차 명 CRS
차 종 모던 클래식 자동차
엔 진 엔진형식 I-6 DOHC
배기량(cc) 3,199
실린더수 6
최고출력(HP/rpm) 220/5,500
최대토오(kg.m/rpm) 31.6/3,750
압축비 10.0:1
트랜스미션 굴림방식 FR(후륜구동)
기어 자동5단 T/M
차량제원 전장(mm) 5,335
전폭(mm) 1,850
전고(mm) 1,390
차량중량(kg) 1,520
차량총중량(kg) 1,640
최고속도(km/h) 230
정속주행연비(km/l) 9.0(60km/h)
기 타 최소회전반경(m) 7.6
연료탱크용량(L) 60

참고자료 : 월간 카비전, 쌍용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