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크루즈가 왜건을 내놓으면서
3가지 버전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크루즈 라인업의 실내외 모습이 변경됨과 동시에
1.4L 가솔린 터보와 1.7L 디젤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국내에선 크루즈 2013년형이 출시되면서
1.6L 가솔린 모델이 단종되었는데 1.4L 가솔린과 1.7L 디젤이
추가된다면 현재 1.8L 가솔린과 2.0L 디젤보다는
한국의 준중형급 차량고르기 성향에 맞는 엔진 사양 같습니다.
(하반기에 출시된다는 소형 SUV 트랙스에 1.4 터보와 1.7 디젤이 장착된다는 소문이 있는데
국내 크루즈 라인업에도 이 엔진들이 장착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크루즈 왜건의 특징
▷ 스포티한 모습의 새로운 디자인
▷ 최대 1478 리터의 적재 공간
▷ 스마트폰과 연동된 마이링크 인포테이먼트 시스템
▷ 유럽기준 20km/L 연비의 1.7리터 디젤 엔진
▷ 140마력, 20kg.m 토크 수준의 1.4L 가솔린 터보 엔진
▷차량길이: 4,675 mm / 넓이: 1,797 mm / 높이 : 1,521 mm (루프 랙 포함)
▷ 적재 용량 (L): 500L (윈도 라인 아래까지) ~ 1,478 (시트폴딩후, 천장까지)
▲ 1.4L 가솔린 터보 엔진의 모습
▶ 1.4L 가솔린 터보 엔진은 140마력, 20kg.m의 토크 (1850~4900rpm)을 내며 0-100km 가속에 9.5초가 걸립니다.
연비는 유럽기준으로 17.5km/L 입니다.
▶ 1.7L 디젤 엔진은 130마력, 30km.m의 토크 (2000~2500rpm)를 내며 0-100km 가속에 10초, 최고속도 200km 를 냅니다.
연비는 유럽기준으로 20km/L 입니다.
엔진 |
1.4L 터보 |
1.6L |
1.8L |
출력 (kW/HP at rpm) |
103/140 |
91.2/124 |
104/141 |
최대토크 (Nm at rpm) |
200 @ 1,850~4,900 |
155 @ 4,200 |
176 @ 3,800 |
연비 (L/100 km) |
5.7 |
6.4 |
6.7 (7.2) |
CO2 배출량 (g/km) |
134 |
151 |
156 (170) |
배출가스 등급 |
Euro5 |
Euro5 |
Euro5 |
엔진 |
1.7L 디젤 |
2.0L 디젤 |
출력 (kW/PS at rpm) |
96/130 |
120/163 |
최대토크 (Nm at rpm) |
300 @ 2,000~2,500 |
360 @ 1,750~2,750 |
연비 (L/100 km) |
4.5 |
4.80 (6.5)* |
CO2 배출량 (g/km) |
119 |
126 (171)* |
배출가스 등급 |
Euro5 |
Euro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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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cafe.naver.com/clubmokka1 쉐보레트랙스 동호회에서도 디젤에 대한언급이
계속 나오던데 흥미진진하네요. 개인적으로 쉐보레트랙스 구매예정이라 눈팅중인데
쉐보레는 나오기전에 사람 애태우는데는 뭐 있는듯 ㅡㅡㅋ
답글
내수시장에서도 1.4L 터보와 1.7 디젤엔진을
아베오, 크루즈, 트랙스에 올려서 팔아도 좋을것 같습니다.
포지션이 애매한 1.8L 과 2.0 디젤보다는
국내시장에 적합할것 같은데 GM이 한국시장
공략에 적극적이지 않은게 문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