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카이런을 베이스로 개발한
상하이 자동차 (SAIC - Shanghai Automotive Industry Corporation)
의 로위(荣威 Roewe) W5의 모습입니다.
상하이차가 쌍용차를 보유하던 시기에 개발된 차라고 하며
엔진은 3.2L 가솔린 (벤츠혈통의 XGi 엔진)과
가솔린 1.8 터보엔진을 탑재합니다.
http://data.auto.sina.com.cn/829
▲ 전체적인 인상은 카이런과는 많이 틀려보입니다.
상하이차가 중국에선 기반을 잡은 대형 업체라 최근 출시된 차들은 짝퉁을 넘어서 세련된 모습으로 나오더군요.
▲ 16인치 휠.
▲ 앞모습은 구형 쏘렌토의 느낌도 나지만 이질감이 들진 않습니다.
▲ 다만 뒷모습은 QM5나 BMW X5 리어램프를 확대 해 놓은듯한 모습인데 왕눈이 같음.
▲ 대쉬보드의 전체적인 형태는 카이런과 비슷하지만 나름대로 변경한 모습이 보입니다.
▲ 카이런 대쉬보드의 직선과 원이 겹치는 특이한 스타일은 거의 없어졌네요.
▲ 핸들은 카이런과 거의 같고 기어변속을 도와주는 D+, D- 버튼도 달려있습니다.
▲ 우드그레인을 듬뿍 쓴 모습.
▲ 로위 W5에는 디젤 라인업은 없고 쌍용이 체어맨을 개발하면서 받아온 벤츠의 3.2L (3199cc) 직렬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됩니다. Tornado XGi 엔진이라고 불립니다.
출력 - 162kw (220마력)/6000RPM
토크 - 310Nm (31.6kg.m) /4600RPM
▲ 이외에도 상하이차가 영국 MG로버를 인수하면서 받은 1.8L (1796cc)터보 가솔린 엔진도 탑재됩니다.
이 엔진은 kavachi (해저화산) 엔진이라고 불리고 로위 750과 550 세단에도 얹었던 엔진이라네요.
출력 - 118kw (160마력)/5500RPM
토크 - 215Nm (22kg.m)/2000-4500RPM
▲▼ 서스펜션은 카이런과 같은 앞 더블위시본 뒤 5링크 방식입니다.
http://www.roewe.com.cn/roewew5/
상하이자동차 SAIC 로위 ROEWE W5 제원
길이*너비*높이 4676×1888×1765
휠베이스 2740mm
지상고 만차시 165mm / 공차시 193.5mm
차량중량 2020kg
최소회전반경 -
엔진형식 가솔린 직렬 4기통 Kavachi 1.8T 1796cc, 가솔린 직렬 6기통 3.2L Tornado XGI 3199cc
최고출력(Kw) 118kw (160마력)/5500RPM, 162kw (220마력)/6000RPM
토크(N,m/rpm) 215Nm (22kg.m)/(2000-4500RPM), 310Nm (31.6kg.m) /4600RPM
변속기 5단 수동, 5단 자동 팁트로닉 6단 자동 팁트로닉
구동방식 2WD, 4WD
연료탱크 75L
접근각/이탈각 25.4°/24.5°
최대등판각 26.57° (1.8L 터보 2WD 5MT), 33.02° (6AT 4WD), 35.72° (3.2L 4WD)
조향장치 -
서스펜션 앞/뒤 더블위시본/5링크
타이어 225/75R16 , 235/75R16, 255/60R18
최고속도 -
연비 -
가격 17만1,800 ~ 29만8,800 위안 (한화 약 3020 ~ 5250 만원 가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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