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카이런을 베이스로 개발한
상하이 자동차 (SAIC - Shanghai Automotive Industry Corporation)
의 로위(荣威 Roewe) W5의 모습입니다.
상하이차가 쌍용차를 보유하던 시기에 개발된 차라고 하며
엔진은 3.2L 가솔린 (벤츠혈통의 XGi 엔진)과
가솔린 1.8 터보엔진을 탑재합니다.
http://data.auto.sina.com.cn/829
상하이차가 중국에선 기반을 잡은 대형 업체라 최근 출시된 차들은 짝퉁을 넘어서 세련된 모습으로 나오더군요.
가솔린 엔진이 탑재됩니다. Tornado XGi 엔진이라고 불립니다.
출력 - 162kw (220마력)/6000RPM
토크 - 310Nm (31.6kg.m) /4600RPM
이 엔진은 kavachi (해저화산) 엔진이라고 불리고 로위 750과 550 세단에도 얹었던 엔진이라네요.
출력 - 118kw (160마력)/5500RPM
토크 - 215Nm (22kg.m)/2000-4500RPM
http://www.roewe.com.cn/roewew5/
상하이자동차 SAIC 로위 ROEWE W5 제원
길이*너비*높이 4676×1888×1765
휠베이스 2740mm
지상고 만차시 165mm / 공차시 193.5mm
차량중량 2020kg
최소회전반경 -
엔진형식 가솔린 직렬 4기통 Kavachi 1.8T 1796cc, 가솔린 직렬 6기통 3.2L Tornado XGI 3199cc
최고출력(Kw) 118kw (160마력)/5500RPM, 162kw (220마력)/6000RPM
토크(N,m/rpm) 215Nm (22kg.m)/(2000-4500RPM), 310Nm (31.6kg.m) /4600RPM
변속기 5단 수동, 5단 자동 팁트로닉 6단 자동 팁트로닉
구동방식 2WD, 4WD
연료탱크 75L
접근각/이탈각 25.4°/24.5°
최대등판각 26.57° (1.8L 터보 2WD 5MT), 33.02° (6AT 4WD), 35.72° (3.2L 4WD)
조향장치 -
서스펜션 앞/뒤 더블위시본/5링크
타이어 225/75R16 , 235/75R16, 255/60R18
최고속도 -
연비 -
가격 17만1,800 ~ 29만8,800 위안 (한화 약 3020 ~ 5250 만원 가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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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터보가 160마력??
22토크를 2천-4천 rpm에서 내는걸 보면
2.4 가솔린 정도의 힘을 내는것 같습니다.
웬지 마음에 안 드는 차에요. 후. ㄱ-
로얄티라도 받음 괜찮겠지만
본진이 다 털릴때 개발되던 차라.
기술력 알맹이만 쏙 빼간 나쁜넘들이네요
가령 쌍용뿐만이 아니라 울나라와 세계여러나라들이
중국에 진출해 기술력을 많이 뺐겼습니다.
공장은 맘대로 지을수는 있어도 공장을 가지고 오진 못하기에
중국에 제조기술을 많이 뺐기고 있는 실정입니다.
불빛에 뛰어드는 불나방 격 이지요.
더구나 중국은 공산당이라 공장을 뺏아가기도
하니까요. 더구나 삼성전자가 20나노급
반도체공장을 중국에다 짓는다고하는데
이것도 우려되는군요.
저 가격에 저걸 사는 ㅋㅋ 앞 범퍼가 애프터 마켓에서 파는거 단 느낌 ㅋㅋ 너무 이상해여
일류 메이커들과 비교하면 어설픈 모습이 보이지만 중국 메이커들은 우리가 생각한것 이상으로 삽질도하면서 다양한 시도를 해가는게 보이더군요. 자동차뿐이 아니라 전자제품, 과학기술도 그런 움직임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