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출시되었던 제네시스가
새로운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으로
마이너 체인지되어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미국 판매용 같지만 429마력의 5.0리터 엔진을 탑재한
R-spec 모델을 새로 추가한점이 눈에 띄는 점입니다.
신형 제네시스 (2012년형) 특징.
。429마력의 신형 V8 5.0리터 GDI 엔진을 R-spec 최상급 모델에 추가.
。기계가공으로 마무리된 19인치 알로이휠.
。다크크롬 헤드램프 인서트.
。R-spec 전용으로 조정된 변속기, 서스펜션, 조향장치.
。GDI로 변경된 람다 V6 3.8L 엔진 (333마력 15% 향상).
。자체개발된 8단 자동변속기를 모든 모델에 탑재.
。변경된 그릴과 범퍼, 데이타임 LED 라이트가 적용된 헤드램프.
。새로운 디자인의 로커판넬, 리어램프, 배기 머플러, 17인치 휠.
。새로운 내장 우드그레인과, 블루 펄 차체도장 색상 추가.
● 429마력 V8 5.0L 타우 R-spec 엔진.
GDI (2200psi) 를 적용하고 배기량을 5038cc로 키운 타우 5.0 R-spec엔진은 11.5:1 의 압축비, 듀얼 CVVT, 가변흡기 장치,
엔진 피스톤의 링, 스커트, 태핏에 DLC (Diamond Like Coatings) 코팅을 하여 마찰을 저감하여 연료소비를 V8 타우 4.6L
엔진 수준으로 줄였다.
● GDI 람다 3.8L 엔진.
직분사 장치를 도입함으로써 출력이 향상되었을뿐 아니라 촉매활성화 시간을 40% 줄여 오염물질 배출을 줄였으며, 가변형 베인 오일펌프를 적용해 엔진윤활에 필요한 오일압력을 엔진의 작동속도에 매치시켜 효율을 높였다.
엔진 |
마력 |
토크 (lb-ft) |
연료소비(mpg) | |
도시 |
고속도로 | |||
람다 3.8-liter V6 직분사 & |
290 → 333 |
264 → 291 |
18 → TBD 미정 |
27 → 29 |
● 8단 자동변속기.
자체개발한 8단 변속기는 기존 6단 변속기에 비해 6%의 효율이 높아졌으며 가속력과 변속감이 향상되었다.
● 차체 조향성능, 제동성능 개선.
5.0 R-spec 모델은 스테빌라이저가
앞 26mm, 뒤 19mm로 강화되었고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도 13.6인치로 커졌다.
3.8L와 4.6L 모델은 서스펜션 댐핑을
조정하였고, 3.8L 모델은 뒤 스테빌라이저를 18mm로 1mm 강화했다.
또한 3.8L의 앞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를 12.6인치에서 13인치로 키우고 4 피스톤 캘리퍼를 더했다.
4.6L 역시 앞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를 13인치에서 13.6인치로 키웠다.
2012년형 신형 제네시스 세단 제원
2012 Genesis | ||||
엔진 | ||||
3.8L V6 | ||||
형식 |
V6 DOHC 24밸브 D-CVVT | |||
재질 |
알루미늄 블록 / 실린더 헤드 | |||
배기량 |
3.8L / 3,778 cc | |||
마력 HP |
333 @ 6,400 rpm | |||
토크 |
40kg.m (291 lb-ft) @ 5,100 rpm | |||
보어 & 스트로크 |
96.0 mm x 87.0 mm | |||
실린더 당 밸브 수 |
4 | |||
압축비 |
11.5:1 | |||
연료 시스템 |
가솔린 직분사 | |||
흡기 시스템 |
가변흡기 시스템 (VIS) | |||
4.6L V8 | ||||
형식 |
V8 DOHC 32밸브 D-CVVT | |||
재질 |
알루미늄 블록 / 실린더 헤드 | |||
배기량 |
4.6L / 4,627 cc | |||
마력 HP |
385 @ 6,500 rpm (고급유) 378 @ 6,500 rpm (일반유) | |||
토크 |
46kg.m (333 lb-ft) @ 3,500 rpm (고급유) 45kg.m (324 lb-ft) @ 3,500 rpm (일반유) | |||
보어 & 스트로크 |
92.0 mm x 87.0 mm | |||
실린더 당 밸브 수 |
4 | |||
압축비 |
10.4:1 | |||
연료 시스템 |
MPI 다중연료분사방식 | |||
흡기 시스템 |
가변흡기 시스템 (VIS) | |||
5.0L V8 | ||||
형식 |
V8 DOHC 32밸브 D-CVVT | |||
재질 |
알루미늄 블록 / 실린더 헤드 | |||
배기량 |
5.0L / 5,038 cc | |||
마력 HP |
429 @ 6,400 rpm (고급유) | |||
토크 |
52.1 kg.m (376 lb-ft) @ 5,000 rpm | |||
보어 & 스트로크 |
96.0 mm x 87.0 mm | |||
실린더 당 밸브 수 |
4 | |||
압축비 |
11.5:1 | |||
연료 시스템 |
가솔린 직분사 | |||
흡기 시스템 |
튜닝 흡기 시스템 Tuned Intake System (TIS) | |||
변속기 | ||||
8단 전자제어 SHIFTRONIC™ 모드 | ||||
기어비 |
(3.8L V6) |
(4.6L V8) |
(5.0L V8) | |
구동방식 |
RWD |
RWD |
RWD | |
1단 |
3.665:1 |
3.795:1 |
3.795:1 | |
2단 |
2.396:1 |
2.473:1 |
2.473:1 | |
3단 |
1.610:1 |
1.613:1 |
1.613:1 | |
4단 |
1.190:1 |
1.177:1 |
1.177:1 | |
5단 |
1.000:1 |
1.000:1 |
1.000:1 | |
6단 |
0.826:1 |
0.831:1 |
0.831:1 | |
7단 |
0.643:1 |
0.652:1 |
0.652:1 | |
8단 |
0.556:1 |
0.571:1 |
0.571:1 | |
후진 |
2.273:1 |
2.467:1 |
2.467:1 | |
최종감속비 |
3.909:1 |
3.538:1 |
3.538:1 | |
현가장치 | ||||
앞 |
독립식 5-링크, SACHS ASD 가스 쇼크업소버, 코일 스프링 | |||
뒤 |
독립식 5-링크 SACHS ASD 가스 쇼크업소버, 코일 스프링 | |||
조향장치 | ||||
방식 |
EPS 랙&피니언 (3.8L V6) 전기유기압 EHPS (4.6L V8/5.0L V8) | |||
조향비 |
15.7:1 | |||
록 투 록 |
2.98 (3.8L V6) 2.98 (4.6L V8) 2.98 (5.0L V8) | |||
최소회전반경 |
5.5m | |||
브레이크/타이어/휠 | ||||
앞 |
13.0 인치 V디스크 4피스톤 (3.8L V6) 13.6 인치 V디스크 4피스톤 (4.6L V8/5.0L V8) | |||
뒤 |
12.4인치 디스크 (solid disc) | |||
ABS |
4채널 4센서, EBD 시스템 | |||
타이어 |
P225/55R17 (3.8L V6) P235/50R18 (4.6L V8, 옵션 3.8L V6) P235/45R19 (5.0L V8) P245/40R19 Michelin Pilot Sport PS2 (옵션 5.0L V8) | |||
휠 |
17 x 7.0J 10-스포크 알루미늄 휠 (3.8L V6) 18 x 7.5J 14-스포크 하이퍼 실버 알루미늄 휠 (4.6L V8, 옵션 3.8L V6) 19 x 8.0J 10-스포크 기계가공 된 알루미늄 휠 (5.0L V8) | |||
차체 | ||||
공기저항계수 |
0.27 | |||
휠베이스 |
115.6 in. | |||
길이 |
196.3 in. | |||
넓이 |
74.4 in. | |||
높이 17-인치 휠/ 18-인치 & 19-인치 휠 |
58.1 in. / 58.3 in. | |||
트레드 (앞 / 뒤), 17인치 휠 |
63.8 in. / 64.4 in. | |||
트레드 (앞 / 뒤), 18인치 휠 |
63.1 in. / 63.8 in. | |||
트레드 (앞 / 뒤), 19인치 휠 |
63.1 in. / 63.8 in. | |||
실내 | ||||
헤드룸 | ||||
앞 |
40.4 in. | |||
뒤 |
37.7 in. | |||
레그룸 | ||||
앞 |
44.3 in. | |||
뒤 |
38.6 in. | |||
숄더 룸 | ||||
앞 |
58.3 in. | |||
뒤 |
57.9 in. | |||
히프 룸 | ||||
앞 |
54.9 in. | |||
뒤 |
54.3 in. | |||
EPA 실내 용적 |
109.4 cubic ft. | |||
EPA 트렁크 용적 |
15.9 cubic ft. | |||
EPA 차체 공간 합계 |
125.3 cubic ft. | |||
적재량 | ||||
연료 |
73L (3.8), 77L (4.6, 5.0) | |||
엔진오일 |
6L (3.8), 6.5L (4.6), 6.8L (5.0) | |||
냉각수 |
5L (3.8), 8.6L (4.6), 7L (5.0) | |||
무게 | ||||
3.8L V6 |
1734kg - 1801kg (3,824 – 3,971 lbs) | |||
4.6L V8 |
1825kg - 1874kg (4,024 – 4,132 lbs) | |||
5.0L V8 |
1835kg - 1884kg (4,046 – 4,154 lbs) | |||
연료소비 |
도시 |
고속도로 |
복합 | |
3.8L V6 |
미정 TBD mpg |
29 mpg |
미정 TBD mpg | |
4.6L V8 |
17 mpg |
26 mpg |
TBD mpg | |
5.0L V8 (estimated)* |
16 mpg |
25 mpg |
TBD mpg |
'현대자동차 Hyunda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차 코 성형한 쏘나타 2012년형 출시. (2) | 2011.07.13 |
---|---|
현대차 i40 세단 사진 - Hyundai i40 saloon (0) | 2011.05.12 |
현대 스쿠프 초기형 사진 (네덜란드 수출된 차량) (5) | 2011.01.12 |
현대차 벨로스터 제원. (0) | 2011.01.11 |
현대차 스포츠 CUV 벨로스터 사진 (0) | 2011.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