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출시차,Spyshot,위장막/기아 Kia

기아 K5 TF 스파이샷 - Kia Optima 2011 spyshot

by cielo 2009. 12. 25.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 출시예상시기 2010년 5월경.
◆ YF 쏘나타와 메카니즘을 공유.
◆ 자동변속기용 ISG ‘Idle Stop & Go’ 기능 장착 검토.
◆ 향후 하이브리드 모델 추가 검토.
◆ 이름은 K7과 연관된 K5 검토 중.

※ ISG(Idle Stop & Go)정차시 자동으로 엔진이 정지되고 재출발시 시동이 걸리는 장치로 공회전을 줄여 오염발생과 연료소비를 줄여준다.

또한 스마트 알터네이터 기능이 달려있어 오르막과 출발상황같은 엔진부하시에는 알터네이터의 작동을 줄이고 내리막이나 감속시에 알터네이터를 작동시켜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엔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로체후속 K5 렌더링 공개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leftlanenews.com/kia-optima-2011.html








http://www.worldcarfans.com/109082721325/2011-kia-vg-sedan-aka-opirus-amanti-spied-in-death-valley







http://www.insideline.com/kia/optima/2011/2011-kia-optima-spy-video-and-photos.html





▲ 아래 에드먼드 사이트의 스파이 영상을 보다보니 로체 후속이 해치백 스타일이 아니냐는 언급이 있더군요.
어차피 추측성으로 예상한 것이라 확실한것은 차가 나와봐야 알것 같습니다.
그래도 기아가 유럽 수출까지 적극적으로 염두해 둔다면 노치백과 해치백 2가지 형태로도 나올지 모를 일입니다.


▲ 오펠 인시그니아의 노치백 (☜), 해치백 (☞) 입니다.
유럽에 팔리는 3박스 차량들을 찾아보니 꽤 다양한 모델들이 저런 해치백 스타일을 적용하고 있었습니다.
차체 형태가 거의 동일해서 구별이 쉽게 되지는 않지만 보통 뒷유리에 와이퍼가 달린게 해치백이더군요.

▲ 포드 몬데오의 해치백 타입입니다. 노치백 형태도 있고요.
(몬데오와 같은 차체를 쓴 마쯔다6도 그렇고 르노 라구나도 해치백입니다.)





로체 후속 TF 스파이 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