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GM이 중국 C세그먼트 시장 공략을 위해 
쉐보레 크루즈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하여
뷰익 브랜드로 새롭게 개발한 차가
뷰익 엑셀르GT (잉랑GT 英朗GT)이다.

뷰익 엑셀르는 이미 구형 라세티를
현지화해서 많은 인기를 누렸던 실적이 있는 차량이며
신형 엑셀르GT의 디자인은 알페온 (뷰익 라크로스)을
축소시켜놓은듯한 모습으로 중국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2010년 중국시장에서 먼저 1.6L, 1.6L 터보, 1.8L 가솔린엔진
모델이 출시되었고 얼마전 뒤늦게 출시한 미국시장용은 2.4L 
가솔린엔진이 탑재된다.

국내 시장에 도입하여 쉐보레 크루즈와 병행 판매하여도 좋을듯한 모델이다. 

구형 엑셀르 (카이유웨) 사진 링크

http://data.auto.sina.com.cn/814

▲ 뷰익 엑셀르 GT-T 터보 모델의 모습으로 미니 알페온으로 불러도 무방할만큼 비슷하다.

▲ 엑셀르GT에는 1.6L, 1.8L 가솔린 모델도 준비되어있다.


▲ 역동적 디자인의 대형 크롬 그릴의 모습으로 이 사진만 보면 알페온과 거의 차이점을 느끼기 힘들다.

▲ 라디에이터 그릴은 효율성을 위해 아랫부분의 3분의 1정도만 공기 구멍이 있고 나머지 부분은 막혀있다.

▲ 요즘 국내 준중형차들이 스포티한 쪽으로 많이 유행을 타는데 이 차량은 젊잖은 스타일 쪽에 가깝다.
아반떼나 크루즈 보다는 SM3에 가까운 안정적 스타일이다.

▲ 넓은 그린하우스가 고급감을 준다. 




▲ 뒷모습은 두터운 트렁크리드와 범퍼로 인해 차가 한층 커 보이고 안정적으로 보인다.
램프위에 달린 크롬 장식도 기존에는 보지못했던 것으로 독특하다.


▲ 디멘션 처리된 엑셀르 GT 앰블렘


▲ 터보 모델에는 전용 스포일러가 장착된다.

▲▼ 휠 디자인 역시 알페온과 비슷하다.


▲ 와이퍼는 좌우 반전식으로 유리면적의 95%를 닦아낸다고 한다.
요즘 출시되는 일부 차들이 조수석 와이퍼만 불균형하게 작아지는 경향이 있던데 이런 방식은 어떤지. 


▲ 실내 대시보드와 센타페시아 전체적인 형태도 알페온이나 오펠 아스트라와 비슷한 구성을 하고 있다.




▲ 터보 모델의 경우 대시보드와 시트등에 레드 처리를하고 버튼 시동 장치도 장착된다.

▲ 계기판과 오션 블루 조명이 쉐보레 크루즈와 느낌이 비슷하다.















▲ 중국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455L의 트렁크 용량을 갖췄다.




▲▼ 서스펜션은 앞 스트럿, 뒤 토션빔 액슬 (+ Z 링크) 방식이다.



잉랑 엑셀르GT에는 고성능 1.6터보 모델과 1.6L, 1.8L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1.6L 터보 모델의 경우 183PS/5800rpm, 24kg.m/2200-5600rpm 동력성능을 갖췄다.
2.5L 일반 가솔린엔진 수준의 파워를 가졌다고 보면 되겠다.

▲ 1.6 터보 모델의 경우 Superboost란 기능이 있는데 센터페시아의 버튼을 조작하여 5초동안 엔진 토크가 27kg.m로
증가하면서
순간적인 파워를 낼 수 있다. (계기판의 조명이 붉은색으로 바뀌는걸 볼 수 있다.)



▲▼ 색상별로 강판 종류를 구분해놓은 엑셀르GT의 차체 골격 구조 사진. 붉게 칠한 센터 필러, 프론트 필러 등에는
1250 MPa 초고장력강을
적용했다고 한다. 어쨋거나 크루즈와 같은 플랫폼이기 때문에
안전성은 상당할것 같다.


상하이GM 뷰익 엑셀르GT 관련 동영상



http://www.buick.com.cn/excelleGT/

상하이GM 뷰익 엑셀르GT (잉랑GT/英朗GT) 제원

길이*너비*높이        4671×1815×1478mm
휠베이스                    2685mm
트레드 앞/뒤                1544/1558mm
지상고 -

차량중량                         1380~1480kg
최소회전반경 -
엔진형식                 직렬 4기통 1.6 ECOTEC DVVT, 1598cc,1.8 ECOTEC DVVT 1796cc, 1.6L DOHC 직분사 터보 1598cc
최고출력                   121PS/6000rpm, 146PS/6200rpm, 183PS/5800rpm
토크(N,m/rpm) kg·m         15.3kg.m(150nm)/3800rpm (1.6), 18kg·m(177nm) /3800rpm (1.8), 24kg.m(235nm)/2200-5600rpm
변속기                               5단 수동, 6단 자동
연료탱크                               60l
서스펜션 앞/뒤                       스트럿/토션빔액슬
타이어                                     205/60R16 ~ 225/50R17
최고속도 (km/h)                          185km (1.6 MT), 180km (1.6 AT), 190km (1.8 AT), 220km (1.6T)
가속성능 0~100km/h(s)                    12.3 (1.6 MT), 13.2 (1.6AT),      11.9 (1.8AT),     9 (1.6T)

가격                                                    137,700 ~ 187,300 위안 (한화 약 2535 ~ 3450 만원 가량)
신고
Posted by cielo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