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하이GM이 중국 C세그먼트 시장 공략을 위해
쉐보레 크루즈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하여
뷰익 브랜드로 새롭게 개발한 차가
뷰익 엑셀르GT (잉랑GT 英朗GT)이다.
뷰익 엑셀르는 이미 구형 라세티를
현지화해서 많은 인기를 누렸던 실적이 있는 차량이며
신형 엑셀르GT의 디자인은 알페온 (뷰익 라크로스)을
축소시켜놓은듯한 모습으로 중국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2010년 중국시장에서 먼저 1.6L, 1.6L 터보, 1.8L 가솔린엔진
모델이 출시되었고 얼마전 뒤늦게 출시한 미국시장용은 2.4L
가솔린엔진이 탑재된다.
국내 시장에 도입하여 쉐보레 크루즈와 병행 판매하여도 좋을듯한 모델이다.
구형 엑셀르 (카이유웨) 사진 링크
http://data.auto.sina.com.cn/814
▲ 엑셀르GT에는 1.6L, 1.8L 가솔린 모델도 준비되어있다.
아반떼나 크루즈 보다는 SM3에 가까운 안정적 스타일이다.
램프위에 달린 크롬 장식도 기존에는 보지못했던 것으로 독특하다.
요즘 출시되는 일부 차들이 조수석 와이퍼만 불균형하게 작아지는 경향이 있던데 이런 방식은 어떤지.
2.5L 일반 가솔린엔진 수준의 파워를 가졌다고 보면 되겠다.
증가하면서 순간적인 파워를 낼 수 있다. (계기판의 조명이 붉은색으로 바뀌는걸 볼 수 있다.)
1250 MPa 초고장력강을 적용했다고 한다. 어쨋거나 크루즈와 같은 플랫폼이기 때문에 안전성은 상당할것 같다.
상하이GM 뷰익 엑셀르GT 관련 동영상
http://www.buick.com.cn/excelleGT/
상하이GM 뷰익 엑셀르GT (잉랑GT/英朗GT) 제원
길이*너비*높이 4671×1815×1478mm
휠베이스 2685mm
트레드 앞/뒤 1544/1558mm
지상고 -
차량중량 1380~1480kg
최소회전반경 -
엔진형식 직렬 4기통 1.6 ECOTEC DVVT, 1598cc,1.8 ECOTEC DVVT 1796cc, 1.6L DOHC 직분사 터보 1598cc
최고출력 121PS/6000rpm, 146PS/6200rpm, 183PS/5800rpm
토크(N,m/rpm) kg·m 15.3kg.m(150nm)/3800rpm (1.6), 18kg·m(177nm) /3800rpm (1.8), 24kg.m(235nm)/2200-5600rpm
변속기 5단 수동, 6단 자동
연료탱크 60l
서스펜션 앞/뒤 스트럿/토션빔액슬
타이어 205/60R16 ~ 225/50R17
최고속도 (km/h) 185km (1.6 MT), 180km (1.6 AT), 190km (1.8 AT), 220km (1.6T)
가속성능 0~100km/h(s) 12.3 (1.6 MT), 13.2 (1.6AT), 11.9 (1.8AT), 9 (1.6T)
가격 137,700 ~ 187,300 위안 (한화 약 2535 ~ 3450 만원 가량)
반응형
'쉐보레-대우자동차 Daewo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우자동차 누비라 1997 비디오 카탈로그 - Daewoo Nubira 1997 Video catalog (4) | 2012.02.12 |
---|---|
GM 오펠,뷰익 소형 SUV 첫 공개 - GM small SUV (6) | 2012.01.12 |
라세티 프리미어 북미형, 시보레 크루즈 RS - Chevrolet Cruze RS (0) | 2010.08.12 |
라세티 프리미어 북미형, 시보레 크루즈 에코 - Chevrolet Cruze eco (0) | 2010.08.12 |
쉐보레 중국형 토스카 징청 (雪佛兰 Epica 景程) (0) | 2010.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