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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대우자동차 Daewoo

라세티 프리미어 북미형, 시보레 크루즈 RS - Chevrolet Cruze RS

by cielo 2010. 8. 12.


북미 시보레 크루즈에 695$ 패키지 옵션 형식으로
들어가는 RS 사양입니다.

시보레 크루즈 LT, LTZ 사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앞뒤 범퍼 형상이 다르며, 안개등과 스포일러가 적용.
RS엠블렘과 사이드 쉴 몰딩이 추가.

고성능 모델이라기 보다는 외장을 스포티, 고급스런 느낌으로
꾸몄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S버전과의 비교모습으로 범퍼 하단부, 안개등, 크롬 장식의 차별점이 있습니다.

측면은 사이드 쉴 몰딩과 RS 로고가 다릅니다.

기존 라프의 뒷모습을 보면 리어램프가 좀 생뚱 맞다는 생각도 드는데 반해 RS는 범퍼 아래부분의 크기와 장식이 더해지면서
리어램프가 덜 강조되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균형이 좀 더 맞는 모습같네요. 


북미 판매용 크루즈는 1.8L 에코덱과 1.4L 터보엔진이 장착됩니다. 1.8L 은 국내용과 같다고 보시면되며
1.4L 터보엔진의 출력은 138마력 HP / 4900 (rpm), 21kg.m 수준의 토크 (200nm 1850 (rpm))를 냅니다.
(블록 부분은 주철이고 헤드는 알루미늄.)
Ecotec 1.4L Turbo

크루즈에 장착되는 6단 자동변속기 (하이드라 매틱 6T40 (MH8))

수동은 라프와 달리 6단 변속기가 달립니다. (M32 (MZ0)) 1.8L와 1.4L 터보의 기어비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전륜 서스펜션 (스트럿), ▲후륜 서스펜션 (Z링크 토션빔)

국내 라세티 프리미어와 차이점을 보이는게 또 하나 보이는데 리어 서스펜션입니다.
크루즈에도 토션빔이 기본으로 적용되는건 같으나 위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2개의 길다란 막대기가 맞물려 연결된 Z 링크라는
부품이 추가되었습니다.

Z 링크의 효과로는 핸들링 응답성과 횡방향 안정성이 향상되며, 액슬 부시에 작용되는 부하가 줄어들음으로인해 보다
부드러운 유압식 부싱을 써 노면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크루즈 에코 수동모델은 제외)

가격은 1.8L 엔진을 탑재한 기본사양인 LS가 16,995$, 1.4L 터보엔진을 단 LT가 18,895$, 2LT 21,395$, 최고급 LTZ 22,695$
RS 패키지 695$이며 저연비 1.4L 터보 에코는 18,895$ 입니다. 

북미 판매용 시보레 크루즈 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