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쉐보레-대우자동차 Daewoo

상하이GM 라세티 - 뷰익 엑셀르 (카이 유웨 Buick Excelle 别克 新凯越)

by cielo 2009. 2. 28.


상하이 GM의 라세티 - 뷰익 엑셀르 (Buick Excelle 别克 新凯越)


상하이 GM에서 뷰익 엑셀르 (카이유웨 kai yue) 란 이름으로 팔리는
중국판 라세티입니다.


기존에 구 라세티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팔리던 이 차량은
마이너체인지를 하여
라세티와 상당히 다른 모습으로 재 탄생을 했습니다.  

중국을 제외한 다른 지역에서는 라세티의
디자인을 크게 변경하지 않고
판매했으나 거대 중국시장의 중요성으로 인해선지 특화된 디자인으로

변경이 된걸로 보이네요. 

중국시장에서는 GM 뷰익 브랜드가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http://data.auto.qq.com/car_public/1/piclib_frame_s.shtml?sid=173

앞모습은 기존 라세티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고 뷰익 차 특유의 보수적 디자인을 적용한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수직형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카로운 헤드램프의 모습이 최근 등장한 뷰익 라크로스와 닮은 모습입니다.


사이드미러에 달린 방향지시등에는 LED 램프를 적용.

차체 측면은 부분변경모델이라 큰 변화는 없고 차체길이가 4515mm로 구형과 같습니다. (전폭과 높이, 휠베이스도 동일)


뒷모습은 상당히 특이하다는 느낌이 먼저 드네요.  라세티 해치백, 아우디 램프를 옮겨 놓은것 같기도 합니다.

리어램프에는 18개의 LED 넣었다고 하네요.

뷰익 엑셀르에는 1.6, 1.8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며 엔진 커버에는 Twin-TEC 엔진이라 써있는데 라세티에 달렸던 E-TEC,
D-TEC엔진과 같은걸로 보입니다. (모델체인지 되면서 유로3에서 유로4 급으로 개선)

실내도 개량을 가했는데 호화스러운 느낌입니다. 네비게이션과 AV 시스템, 후방카메라 시스템등을 위한 모니터도
달렸습니다.


가운데 원형 버튼을 중심으로 나열된 모습은 라세티 프리미어와도 약간 닮았습니다.

원형 클러스터와 푸른색 조명이 역시 라세티 프리미어의와 비슷합니다. 같은 GM 계열이고 비슷한 시기에 나온차라
연관성이 있는것 같습니다.



뷰익 엑셀르는 하만 카돈의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베이징 현대 아반떼 위에둥 VS 상하이GM 뷰익 엑셀르 비교 영상




상하이GM 뷰익 엑셀르 (Buick Excelle) 제원

길이*너비*높이         4515×1725×1445mm (국내형 라세티 세단과 동일)
휠베이스                  2600mm
차량중량                  1250~1325kg
엔진형식                  직렬 4기통 Twin-Tec 1.6DOHC, 1.8 DOHC
배기량                     1598cc, 1799cc
최고출력                  104.5 마력/6000rpm, 120마력/6000rpm
토크(N,m/rpm)         146/3600 (1.6), 158/4400 (1.8)
연료탱크                   60l
서스펜션 앞/뒤          스트럿/듀얼링크
타이어                      185/65R14H~195/55R15H
가속성능 (0-100km)    12.7 초 (1.6 MT), 13.6초 (1.6AT) ,  12.1초 (1.8 MT), 13.3초 (1.8 AT)                 
최고속도                   172km (1.6 AT) , 175km (1.8 AT) , 180km (1.6 MT), 185km (1.8 MT)
연비 (L/100km)          8 ~ 9.1
가격                         10만3,800 위안 ~ 14만9,800 위안 (한화 약 2327~3358만원 가량)

http://www.gmchina.com/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