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제네시스 특징

제네시스는 그동안 현대차의 약점으로 여겨진 후륜구동형 승용차의 부재를 해결시켜주는 모델인 동시에
해외시장에서의 현대차 브랜드를 향상시켜야하는 임무를 가진 모델입니다.

당초 해외와 국내에서 별도의 고급 브랜드로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국내에서만 제네시스라는 별도의 고급 브랜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도 해외시장에서 현대차가 어느정도 제품 경쟁력을 갖춘시기가 NF소나타, 뉴싼타페들
이후인데 불과 몇년도 지나지 않아 별도의 고급 브랜드를 출시한다는 것은 너무 마음만 앞서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또, 제네시스 1개 모델로만 고급 브랜드의 상품 구색을 맞추기는 힘들었다고 보며. 최소한의 구색을 맞추려면
앞으로 BK라는 제네시스 스포츠 쿠페와 VI라는 대형 세단이 현대차 상위 라인업에 정착을 한 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차기 쏘나타와 그랜저에서 활용한 고급 FF세단, 차기 베라크루즈나 그 플랫폼을 활용한
고급 SUV, 제네시스, BK 스포츠지향, VI 대형 세단의 5개 정도의 라인업을 갖춰야 고급 브랜드 출시의 요건이
갖춰졌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현대차는 기존의 위치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차량들을 다수 개발하면서 내놓고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급하게
고급 브랜드를 내놓기보다는 일단 숨고르기가 필요하며 현대의 현재 상위 모델들이 한번 더 업그레이드
되는 3-5년 후 고급 브랜드를 생각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52:48의 전후배분을 갖춘 제네시스의 후륜구동 파워트레인

제네시스 후륜구동(FR) 파워트레인제네시스 후륜구동(FR) 파워트레인


제네시스 알루미늄 후드제네시스 알루미늄 후드


후방 배터리후방 배터리 배치

무개배분을 위해 차량 전면에는 가벼운 알루미늄 재질의 후드 채용 및 후미에는 배터리를 위치하게 설계하는등
제네시스는 52:48의 전후 중량배분을 갖춤.


람다_Lambda_V6_engine람다 V6 엔진


국내 모델의 경우 V6 3.3리터 3.8리터의 람다(λ) 엔진이 해외모델의 경우 V8 4.6리터의 타우(τ) 엔진이 추가 장착됨.

타우 Tau 4.6 V8 (미국기준 제원)
배기량 4627cc >
일반유(regular fuel) 최대출력 368HP/6500rpm > 최대토크 324lb.ft. 44.8kg•m/3500rpm
고급유(premium fuel) 최대출력 375HP/6500rpm > 최대토크 333lb.ft. 46kg•m/3500rpm
0→60 마일 도달시간 6초 이하
ZF 6단 SHIFTRONIC 자동변속기

 

람다 Lambda 3.8 V6
배기량 3778cc >
최대출력 290ps/6200rpm > 최대토크 36.5kg•m/4500rpm > 0→100km 도달시간 7.0초, 추월가속(60-100km) 3.6초 >
연비 9.6km
아이신 6단 SHIFTRONIC 자동변속기

람다 Lambda 3.3 V6
배기량 3342cc >
최대출력 262ps/6200rpm > 최대토크 32.2kg•m/4500rpm > 0→100km 도달시간 7.6초 > 연비 10.0km
아이신 6단 SHIFTRONIC 자동변속기

듀얼 가변 밸브 타이밍기구 (D-CVVT, Dual Continuously Variable Valve Timing)
가변흡기 시스템 (VIS, Variable Intake System)
실린더 블록 과 어퍼오일팬에 고압주조 알루미늄 적용
롤러 스윙암
사일런트 체인 및 원 벨트 구동시스템(벨트 재질 업그레이드)을 적용
롱리치 스파크 플러그
배기온 저감설계
진동 소음 개선 - 가속시 선형적 엔진음, 고속 정숙성 유지
머플러 - 엔진에서 발생하는 소음, 진동을 흡수하는 듀얼타입의 벨로우즈 적용하고 머플러 내에 가변밸브를 별도로
적용하여 엔진출력 향상 및 배기 노이즈 감소.

제네시스의 차체구조



제네시스의 차체구조


차체 구조용 접착제를 추가로 사용, BMW 5시리즈와 벤츠 E클래스 등 경쟁 모델에 비해 가볍지만 강성은 12~14% 뛰어남.
차체 안전성 확보를 위해 대쉬 크로스멤버 이중연결구조를 채택, 정면충돌시 충격에너지 분산.
B필러에 초고장력강을 적용해 충격흡수 최적화.
고강성 사이드 언더 바디구조 설계로 차체구조 안전도를 획기적으로 개선.
용접점 분리현상 방지로 안정적인 차체 구조 유지.
차체 각 부위에 플레이트형 충진재 및 발포형 충진재를 적용, 진동 및 소음 절연 효과 개선.


전자식 액티브 헤드레스트

기계식 액티브 헤드레스트와 달리 후방 충돌시 센서에 의해 감지된 전기신호에 따라 헤드레스트가 전방으로 약 65mm,
상방으로 약 30mm가 순식간에 돌출되어 승객의 목 상해치를 최소화.


바디 풀언더 플로어 커버



바디 풀언더 플로어 커버

 
전 영역 언더커버를 적용하여 공기 유동저항을 감소시켜 연비 개선, 소음 감소, 부식 내구성 향상 효과.
공기저항 계수 cd(Coefficient of drag)=0.27로 최고수준의 공력특성.

전자식 에어로 블레이드 와이퍼 - 와이퍼의 방향과 속도를 제어하는 전자제어 모터와 와이핑 면적을 넓혀
최적의 와이핑 성능을 구현, 정지시에는 일반 와이퍼 대비 30mm 하향해 외관미를 개선함.


 

전-후륜 5링크 서스펜션 적용전-후륜 5링크 서스펜션 적용


전륜 서스펜션
분리형 어퍼 / 로워암을 적용하여 조향축과 휠센터 옵셋을 축소, 주행 및 제동시 스티어링 작동의 안정감 증대 및
떨림 증상 최소화.
7.6˚의 캐스터각을 적용 직진및 주행 안정성, 차량쏠림을 개선.

 

후륜 서스펜션
후륜 스프링과 쇽업소버를 분리 장착, 노면으로부터 전달되는 입력 하중을 분산, 승차감 개선.
분리형 어퍼암을 적용하여 가감속, 제동, 선회시 토우 변화를 최소화함으로써 정교한 핸들링을 구현.

ASD, Amplitude Selective DamperASD, Amplitude Selective Damper


진폭감응형 댐퍼(ASD, Amplitude Selective Damper)

쇽업쇼바타입으로 주행시 도로여건에 따라 서스펜션 댐퍼의 감쇠력을 부드럽게 혹은 딱딱하게 자동으로
조절하여 승차감 및 조정안정성을 높여줌.

기존 서스펜션의 감쇠력 조절 밸브에 슬라이딩 밸브를 추가해, 차량의 휠 스트로크 크기에 따라
댐퍼의 감쇠력 특성을 최적화함으로써 차량의 승차감과 조종 안정성을 향상.

일반 주행시 일반 피스톤과 독립된 별도의 슬라이딩 밸브에 의해 낮은 감쇠력이 생성되어 충격을 저감시켜 승차감 향상.

선회, 험로 주행시 슬라이딩 밸브를 고정해 높은 감쇠력을 생성, 서스펜션을 하드하게 유지하여 조종 안정성를 극대화.


 

전자제어 에어서스펜션 (EAS, Electronically Controlled Air Suspension)

기존ECS보다 5~10배 이상 제어속도 빠르고 정확함.(무단 가변 제어 시스템)
경쟁차종의 개방형 에어 서스펜션(Open Loop System)과 달리 밀폐형 에어 서스펜션(Close Loop System)을 채택
에너지 효율이 20~30% 우수하며, 차고 조절 속도가 빨라 고속 동작 속도 및 효율성 구현.

정상운행시 감쇠력 자동조정으로 최적 승차감 확보.
험로주행시 차고 상향으로 지면간섭 방지(운전자 선택에 의해 30mm상승).
고속주행시 시속 120km 이상으로 10초간 주행시 자동으로 차량 높이를 15mm 하강 -안전성 확보 및 연비향상.
승차 인원에 관계없이 일정 차고를 유지.


차량통합제어시스템 (VSM, Vehicle Stability Management)

차체자세제어장치 (VDC)를 중심으로 현가장치, 제동장치 및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 시스템이
감쇠력, 제동력 및 구동력을 통합제어하여 차량 안정성, 차간거리제어 주/정차 편의성을 실현하는 제어 시스템.

대용량의 고탄소 고경도 브레이크와 고성능 마찰재를 적용해 제동성능 및 마찰재 마모수명을 개선.
(100→0 km/h 제동거리 41.5m)

EHPS (Electro Hydraulic Power Steering)EHPS (Electro Hydraulic Power Steering)


전기유압식 파워스티어링 EHPS (Electro Hydraulic Power Steering)

별도의 전기모터로 유압펌프를 구동하는 전기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을 채택.
조향시에만 전기모터가 유압펌프를 구동해 별도의 엔진동력 소모가 없어지므로 연비 향상, 진동, 소음 해결.
출력, 응답성, 소모전류를 대폭 개선한 습식모터(WET type Motor) 형식으로 설계한 3세대 시스템을 적용.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MDPS, Motor Driven Power Steering)에 비해 스티어링휠의 조타감과 탄력감이 우수.

스티어링 칼럼과 카훌 크로스바의 강성을 개선해 스티어링 시스템 강성 확보.

제네시스 최소회전 반경 에어서스펜션 미적용시 5.47m.
 

 

어댑티드 헤드램프 AFLS(Adaptive Front Light System)어댑티드 헤드램프 AFLS(Adaptive Front Light System)


어댑티드 헤드램프 AFLS(Adaptive Front Light System)


 


어댑티드 헤드램프 AFLS(Adaptive Front Light System)

차속과 조향핸들의 속도 및 방향에 따라 헤드라이트의 조사각 위치를 차량진행 방향으로 자동조정 하여
야간주행 안전성 확보.오토레벨링 적용.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 SCC(Smart Cruise Control)스마트 크루즈 콘트롤 SCC(Smart Cruise Control)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 SCC(Smart Cruise Control)

레이더 센서를 이용하여 선행차와의 거리 및 상대속도를 측정하여 차간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시스템.
(40~180km에서 작동, 3단계로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조정)

 



운전자 통합정보 시스템 DIS(Driver Information System)

AV, DVD 등의 멀티미디어와 차량 내의 공조 정보 및 차량 운행 정보, 텔레메틱스 등을 멀티미디어 AV 모니터에 통합하여
표시하는 네트워크 시스템. 통합 조정키를 이용해 작동.


전자파킹 브레이크 시스템 EPB(Electric Parking Break)

모터 구동으로 파킹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파킹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스위치 조작만으로 주차제동 가능.
(주차브레이크 작동,자동해제)

시동을 끌 경우에는 자동으로 파킹 브레이크가 작동되며, 출발시 변속기를 D나 R 단에 놓고
가속페달을 밟으면 자동으로 해제되어 경사로에 주차된 상태에서 출발시에도 밀림현상을 방지.

3km/h 이상 차량 주행중 브레이크 페달에 의한 정상적인 제동이 불가능할 시 EPB 버튼을 누를 경우 비상 제동이 가능.

자동 정차 유지(AVH, Automatic Vehicle Hold)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차량 주행 중 신호 대기나
정차를 위해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완전히 정차한 후에 발을 떼도 차량이 정차상태를 유지.

하만-베커사의 렉시콘 (Lexicon®) 하이엔드 오디오 장착. (롤스로이스 장착 오디오)


제네시스 제원

제네시스 제원



신고
Posted by cielo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