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형 K3의 사진들입니다. 이 차량은 중국합자 법인인

둥펑위에다기아 (DYK Dongfeng Yueda Kia)의 현지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중국형 K3는 국내형과 비교해서 차체길이가 4cm, 높이가 1cm 커졌으며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 크롬 장식 등이 

중국 시장의 요구에 맞춰 변경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GDI가 아닌 MPI 1.6 감마엔진과 1.8 누우 엔진이 탑재됩니다.

(6단 수동, 6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베이징 현대나 중국에 진출한 여타 자동차 메이커들이

그렇듯 신형 모델이 출시되더라도 구형 모델을 단종시키지 않고

함께 판매하는 방식을 쓰고있는데 기아는 중국 준중형급 시장에서 포르테와 세라토 판매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르테는 K3와 비슷한 모습으로 페이스리프트된 신형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 아래는 중국형 포르테인 푸뤼디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위장막 모습입니다. 앞모습은 K3 뒤는 K9 비슷하게 보입니다.

 

http://data.auto.qq.com/piclib/index.shtml?sid=984#sid=984

http://photo.auto.sina.com.cn/tupian/1548

중국형 K3의 외관 디자인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하단에 크롬 장식이 추가되고 리어램프 모양과 장식이

변경한 정도로 큰 변화는 없습니다.

벌집모양 라디에이터 그릴 내부 디자인이 수직형 크롬 장식으로 바뀌면서 K9과 흡사한 완고한 이미지가 느껴집니다.

17인치 휠은 한국 내수용 아반떼 2013년형에 들어가는 것과 아주 닮아 보이네요.

리어램프도 내수용과 마찬가지로 LED와 일반 전구식 타입입니다.

조금 각진 모습으로 바뀌고 크롬 장식이 추가되면서 K9과 비슷한 이미지를 풍깁니다.

K3 주유구, 트렁크 열림 장치.

 

1.8L 누우 엔진

중국형 K3 엔진은 1.6L와 1.8L 사양으로 운용되며 직분사가 아닌 MPI 방식입니다.

1.6 γ 감마 1591cc (G4FG), 1.8 Nu 누우 1797cc (G4NB)로 두 엔진 모두 D-CVVT 기능을 탑재합니다. 

엔진출력은 베이징 현대의 아반떼MD인 랑둥과 동일하며 1.6L 는 최고출력 128PS/6300rpm, 최대토크 15.9kg.m/4850rpm,

1.8L 최고출력146PS/6500rpm 최대토크 17.8kg.m/4700rpm 의 성능입니다. 변속기는 6단 수동과 자동이며,

스티어링은 MDPS 조향방식으로 작동됩니다.

1.6L 감마엔진

▲▼ K3 후륜 커플드 토션빔 서스펜션.

 

▼ 중국형 K3 광고

 

동풍열달 기아 K3 YDc - DYK Kia K3 제원

길이*너비*높이 4600*1780*1445 mm
휠베이스 2700 mm
윤거 트레드 앞/뒤 1555/1568 mm
지상고 150mm
차량중량 1210~1321kg
엔진형식 1.6 γ 감마 1591cc D-CVVT G4FG / 1.8 Nu 누우 1797cc D-CVVT G4NB
변속기 6단 수동, 6단 자동
최고출력 1.6L 감마 93.8kw/128PS/6300rpm 1.8L 누우 107kw/146PS/6500rpm
토크(N,m/rpm) 1.6L 감마 155.5N,m/15.9kg.m/4850rpm 1.8L 누우 175N,m/17.8kg.m/4700rpm
연료탱크 50L
트렁크 473L
서스펜션 앞/뒤 스트럿/CTBA 커플드 토션빔
타이어 15인치 195/65 R15, 16인치 205/55 R16, 17인치 215/45 R17
최소회전반경 5.3m
최고속도 (Km/h) 190km/h (1.6L, 1.8L)
연비 (L/100km) 6.3L (1.6L 수동), 6.6L (1.6L 자동), 7L (1.8L 자동)
가격 102,800~149,800 위안 (한화 약 1786만원 ~ 2590만원 가량)

http://www.dyk.com.cn/k3.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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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cie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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