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차의 소형 4단 자동변속기 A4CF1, A4CF2


내구성 증대, 신규 개발된 제어로직의 인공지능 제어기술로 최적 변속을 실현.  
 
스포츠 모드(Sports Mode)를 적용, 고효율/고용량 오일펌프 적용하여 주행성능과 연비향상을 실현.

유압 제어 시스템에 풀 라인압 가변제어(Fully Variable Line Pressure Control)를 적용, 연비 및 동력 성능 향상.

고강성 신 강종과 저소음기어를 채택, 내구성 정숙성을 향상. 

A4CF1은 가솔린 감마 엔진 (1.6, 1.4)에 적용.
A4CF2는 U 디젤, 베타-2 엔진에 적용.

※ 제원
  • Final Gear Ratio : A4CF1 - 4.375, A4CF2 - 3.532
  • Control System : 전자제어


자료 : 현대 파워텍





회사명 :
대표자 :  김동진/김익환
제품명 :  차세대 소형 자동변속기
모델명
:  A4CF2
개발기술명
:  고용량/고효율/저소음 차세대 소형 자동변속기
선정분야 :  기계
 
제품소개
  - 용도및 기능 : 현대/기아자동차 소형 및 준중형 승용차에 탑재되는 고용량, 고효율, 저소음의 차세대 소형 자동변속기
 
  - 차별적 특징
: - 편평형 토크컨버터, 디스크 타입 스프링 등 신기술을
적용하여 세계 최고수준의 소형, 고용량의 자동변속기 개발
- 국내 최초로 풀 라인압 가변제어, 알루미늄 스풀 밸브 및
고효율 오일펌프를 적용하여 자동변속기의 전달효율
증대하므로써 차량의 연비향상을 실현
- 기어 해석을 통한 치형 최적화 설계 및 그라인딩 가공공법을
적용하고, CAE를 통한 케이스 강성 및 방사소음을 최적화하여
저소음 자동변속기 개발
- 고강도 기어 재질 적용, 베어링 등의 변속기 주요 부품을
최적화하여 내구성 확보
- 작동 요소별 완전 전자 독립제어 및 신경망 인공지능 제어를
적용하여 변속감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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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cie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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