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가 현대 그랜저, 기아 K7에 대항하여
내놓는 개발코드 VS300 차량의 테스트 모습입니다.
◆ 기본차량 뷰익 라크로쓰를 큰 변화없이
2010년 하반기 (7-8월 이후) 출시.
★ 최근 인터뷰에선 실내외 변화를 주고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될 예정.
VS300은 이미 북미, 중국등에서 뷰익 라크로쓰 (Buick Lacrosse, Allure)란
이름으로 팔리고 있으며 국내에는 알페온 (Alpheon)이란 이름을
달게 될 수도 있습니다.
라크로쓰는 앞바퀴 굴림방식을 기반으로하는 플랫폼인 입실론2 (Epsilon II)를
사용하며 V6기통 직분사 3.0L (255마력), 3.6L (280마력) 버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0년 전반기에 2.4L 4기통 직분사 에코텍엔진 (182마력)버전 예정)
하이드라매틱 자동 6단변속기 (6T70, 6T75) 장착.
▲ 라크로쓰는 북미, 유럽, 중국의 GM연구개발센터를 중심으로 완성되었으며
유럽은 독일을 중심으로 샤시구조 설계와 운전성을, 중국은 내부 인테리어와 후방석, 고급의 품질감 개발에 집중하였고,
북미지역에서는 라크로쓰의 외부디자인과 차량개발 프로그램을 총괄하였습니다.
호주시장을 위해 홀덴(Holden)이 테스트중인 라크로쓰의 모습.
2.4L의 에코텍엔진 버전을 테스트하는 차량이라 추측하고 있습니다.
http://www.caradvice.com.au/50084/holden-testing-daewoo-lacrosse-for-australian-market/
http://www.leftlanenews.com/daewoo-lacrosse.html
▼ GM대우 마크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달고 주행중인 VS300.
▼ 뷰익 라크로쓰. 미국시장에서 미드 사이즈 세단으로 분류되며 경쟁차량은 Toyota Avalon, Lincoln MKZ, Hyundai Azera,
Toyota Camry, Lexus ES350 등을 잡고 있다.
▼ 라크로쓰에 장착되는 대략적인 옵션사양.
▲ 4기통 2.4리터 직분사엔진 (ECOTEC) 182마력, 172 lb-ft 토크. 연비는 고속도로 30 mpg, 도심지 20 mpg.
▲ V6기통 3.0리터 (2994cc) 직분사엔진. 255마력, 217 lb-ft 토크. 압축비 11.7:1.
▲ V6기통 3.6리터 (3564cc) 직분사엔진. 280마력, 259 lb-ft 토크. 압축비 11.3:1.
▲ GM과 포드가 공동개발하여 사용중인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변속기 (6T70, 6T75).
▼ 미국 모터윅 (MOTORWEEK)의 뷰익 라크로쓰 테스트 영상.
3.6리터 280마력 차량을 테스트했는데 0-60마일 가속에 7.5초, 60-0마일 제동거리 125피트.
실측 합산연비 24.5 MPG가 나왔으며, 가격은 트림에 따라 27385$, 30395$, 32570$, 33765$ (AWD)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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