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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Hyundai/현대자동차 컨셉트카 Hyundai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 SEMA 2008

by cielo 2008. 11. 26.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 SEMA 2008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자동차 튠업 시장 박람회인 SEMA쇼 (Specialty Equipment Market Association (SEMA))에 발표된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입니다.


Rhys MillenRhys Millen


RMR 버전 제네시스 쿠페는 Rhys Millen이라는 튜너의 손을 거쳐 탄생된 차량입니다.  리즈 밀렌이라는 사람은 1972년 뉴질랜드 출신으로 미국으로 건너와 랠리와
드리프트 경기쪽으로 경험이 많고 자동차 튜닝으로도 
실력이 알려져 미국의
유명 연예인이나 운동선수들에게도 주문 제작을 하기도 한다네요.

또, 영화 분노의 질주 (
The Fast and the Furious) 
의 차량 제작에 참여를 했다고 합니다.






RMR 제네시스 쿠페 버전은 2.0 터보엔진을 기본으로 약 3개월의 시간을 들여 제작한 차량입니다.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설명 영상

출처 http://www.streetfire.net





사진출처 (AUTOBLOG)

http://www.autoblog.com/2008/10/27/sema-preview-rmr-hard-at-work-on-hyundai-genesis-coupe/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세타 2.0 터보 엔진을 기본으로 Turbonetics T3 터보, 웨이스트 게이트 유닛(wastegate unit), 블로우 오프 밸브(Blow off valve),
RMR V-마운트 인터쿨러와 라디에이터, AEM ECU를 새롭게 개조 장착했으며 RMR제의 흡기 매니폴더로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HKS의 시퀀셜 변속기와 EXEDY 트리플 카본 클러치, KW 코일오버 서스펜션, 브렘보제의 R4 패드, 캘리퍼, 로터 세트로
보강했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차체 경량화를 위해서 많은 부분이 카본 파이버 소재로 교환되었는데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천장 부터 본넷후드, 트렁크 덮개,
문짝,
펜더, 프론트 범퍼 페시아, 사이드 스커트를 바꾸었고 특히 문짝 부분을 비교하자면 그 무게가 양산품이 30Kg 정도인 반면에
카본파이버 소재로 교환하여 3.8Kg으로 대폭 경량화가 되었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실내는 완전히 해체한뒤 RMR 8포인트 롤케이지로 차체를 보강했고 스파르코의 화재진압 시스템도 갖추어 안전측면에
상당히 신경을 썼다는것이 보입니다.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완성 단계의 RMR 제네시스 쿠페.


SEMA SHOW 2008에 전시된 RMR 제네시스 쿠페 

사진출처
http://www.autoblog.com/2008/11/04/sema-2008-rhys-millens-rmr-hyundai-genesis-coupe/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SEMA 2008에 공개된 RMR 제네시스 쿠페의 모습. 전체적으로 Hyundai Blue라는 푸른색 페인트와 함께 은색 도장을 하였고 
카본 파이버를 쓴 부분도 일부 도장을 하지 않고 그대로 재질을 드러나게 함으로써 고성능을 강조했습니다.


앞 범퍼에는 RMR 카본파이버 Dive Plane이라는 에어로윙과 본넷위에는 대형 공기흡입구를 달았습니다.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후면부는 와이드펜더와 전산유체역학 (CFD,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기술을 사용한 APR GTC-500 카본파이버 스포일러를 
뒷범퍼에는 디퓨저를 장착하여 다운포스 증대와 공기저항을 감소시켰습니다.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SSR의 TYPE-F 경량형 휠과 (앞 18*9.5, 뒤 18*10.5) 브리지스톤의 포텐자 레이스 슬릭형 타이어로 조합했습니다.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실내는 스파르코 (SPARCO)의 PRO ADV 시트를 장착하였고 스파르코 카본파이버 스티어링휠, 조수석에는 화재진압 장비와 그 옆에는 AEM ECU를 두었습니다.



RED BULL DRIFTING WORLD CHAMPIONSHIP에 전시된 RMR 제네시스 쿠페


사진출처 (AUTOBLOG)
http://www.autoblog.com/2008/11/17/video-rmr-genesis-coupe-runs-turns-and-poses-for-pictures/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제네시스 쿠페 Rhys Millen Racing 버전


RMR 제네시스 쿠페는 각 부품들을 모듈화 설계를 (Modular Design) 통해 제작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양산차에 간단하게 적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향후 이 부품들을 판매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RMR 제네시스 쿠페 PR 사진 모음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