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초부터 기아자동차 올 뉴 K5 하이브리드가 사전계약을 시작했는데 11월말인 지금까지도 출시를 안하고 있네요. 이유가 뭔진 모르겠지만 실제 외관 사진도 잘 없고 실차 사진이 궁금해서 기아자동차 홈페이지를 살펴봤는데요. 기아자동차 글로벌사이트에 신형 K5 하이브리드 사진이 몇장 있어서 올려봅니다.

 

사진 출처 : http://www.kia.com/worldwide/

 

 

 

여기부턴 지극히 주관적인 외관 소감입니다. 마음에 안드셔도 양해해주세요.

 

앞모습. 일단 신형 K5 하이브리드는 앞 범퍼가 달라졌다는게 눈에 먼저 들어오네요. K5 SX 처럼 톡 튀어나와있는게 K5 답게 스포티해보여서 마음에 들구요. 

또 라디에이터 그릴을 수놓고있던 은색 크롬이 사라지고 평평한 블랙으로 처리하니까 블랙베젤 헤드램프와 일체감있어보이고 K5 왜건 스포트스페이스와 비슷해져서 좋습니다. 대신 고급감은 좀 사라진 느낌.

 

앞모습은 TV광고에서 강조하는것처럼 에어로다이나믹 해졌는데 LF쏘나타 하이브리드와 연비면에서 별차이가 없다는건 좀 아쉽네요.

 

 

 

 

K5 MX 스타일의 안개등이 달려있고.. MX 에서 마음에 안들던 입모양이 변경된건 좋네요.

헤드램프 부분을 푸르스름하게 처리한것도 특이점.

 

K5 3가지 얼굴중엔 SX > 하이브리드 > MX 순으로 마음에 듬.

 

 

 

 

쏘울 전기차, 위장막 차량들과 K5 하이브리드

 

 

 

 

올 뉴 K5 하이브리드 후면부 모습. 포르테 하이브리드처럼 수직으로 된 리어 리플렉터 (반사판) 가 특징.

뒷범퍼가 왠지 짧아진것같아서 차가 짜리몽땅해보이는데 이 부분은 마음에 안드네요.

특이한 디자인이라 시선을 끌긴 하겠지만요.

 

 

 

 

테일램프. 기존 K5 SX 에도 있었던 블랙베젤 LED 리어콤비네이션램프와 모양이나 점등형태는 똑같아보이구요.

(LF쏘나타 하이브리드처럼 디자인이 달랐으면 좋았을텐데 좀 아쉽습니다)

 

이번 올 뉴 K5 시리즈는 테일램프 모양이 NF쏘나타와 비슷해서 조금 심심한데 (얇고 길쭉한건 좋음) 다음 페이스리프트 때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밤에 테일램프 LED미등 켜진거보면 꽤 멋진데 낮에 보면 NF쏘나타..)

 

 

 

 

엔진룸 모습. LF쏘나타 하이브리드와 비슷.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cielo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