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탈로그 스캔 Catalog scan/기타 ETC

폰티악 파이어버드 (Pontiac Firebird) 잡지 광고

by cielo 2017. 4. 13.

국제자동차에서 수입판매했던 폰티악 파이어버드 4세대의 국내 잡지 광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격Z작전 키트로 유명했던 폰티악 파이어버드 입니다. 광고문구에서도 전격Z작전 키트와 데이빗 핫셀호프를 언급할정도지요.

 

(80년대 인기 외화 전격Z작전을 보면 키트를 폰티악 트랜스 앰 이라고 부르는 장면이 종종 나오는데요. 위키피디아를 살펴보면 트랜스 앰은 파이어버드 기본 모델에서 조향성과 현가장치, 그리고 엔진출력을 개선하고 외형에 변화를 준 모델이라고 합니다)

 

90년대 국내 도로에서도 광고에 있는 4세대 파이어버드를 직접 본 적이 꽤 있습니다. 4세대는 3세대 (80년대 전격Z작전 키트) 에 비해 너무 둥그스름해져서 개인적으론 조금 마음에 안드네요.

 

참고로 중고나라에 어떤 분께서 전격Z작전 키트로 개조한 폰티악 트랜스 앰 을 판매중인걸 본 적이 있습니다.

주소는 여기 -> http://cafe.naver.com/joonggonara/222834266

 

 

 

 

다이나믹한 젊음의 21세기 패션 스포츠카

폰티악 파이어버드

 

폰티악 파이어버드는 인생의 젊음과 박력을 대변해주는 21세기 패션 스포츠카입니다. 1953년 이후 40년간 장수해온 파이어버드는 데이빗 핫셀호프 와 제트카로 열연한 파이어버드 키트로 더욱 명성을 높인 바 있습니다. 더욱이 최신형은 SFI 3.4L 급 6기통 엔진으로 폭발적인 파워를 자랑하며 전자식 ABS 브레이크를 채택함과 동시에 차체 설계가 혁신적으로 개선도어 100%의 만족감을 느끼게 합니다.

 

 

각종 편의기능

*ABS *운전석 에어백 *조수석 에어백 *가죽시트 *4스피드 오토매틱 트랜스미션 *루프헤치티탑 *파워윈도 *파워 도어록 *파워미러 *파워시트 *파워 스티어링 *타코미터 *P235 초광폭 타이어 *해치루프 *에어콘 *알루미늄 휠 *크루즈 컨트롤 *틸트 스티어링 *리모트 컨트롤 도어록 *리모트 컨트롤 히치 *릴리즈 히치 *AM/FM 스테레오 카세트 *컴팩트 디스크 오디오 시스템 *5밴드 이퀼라이저

 

공인연비 및 등급

8.3km/l (3,351cc, 1,480kg, 자동4단) 2등급 (8군: 3,000cc 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