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 리치형 스파크 플러그 (long reach spark plug).

스파크 플러그와 배기 밸브를 지나가는
냉각수 통로 (water jacket)의
면적을 넓혔다. 이로인해 냉각 효율과 넓어진 밸브 포트로 인해 연소효율을 
높혀 엔진 노킹을 막는다.



기존 점화플러그와 롱 리치 점화 플러그의 비교



점화플러그의 장착홀을 변경하여 배기 밸브 포트와 플러그 장착홀 사이의 두께를 증대.

두께가 증대된 밸브 포트와 플러그 장착홀 사이의 공간에 워터 자켓을 보다 깊게 형성하여 냉각 효과가 상승됨에 따라
엔진 실린더 온도, 특히 배기포트 및 플러그 장착홀 주위 금속면의 온도가 크게 낮아져 내구 신뢰성이 더욱 향상됨.

Posted by cie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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