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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Hyundai/현대자동차 컨셉트카 Hyundai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세단 RKSport/HATCI 버전 - SEMA 2008

by cielo 2008. 11. 10.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세단 RKSport/HATCI 버전 - SEMA 2008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자동차 튠업 시장 박람회인 SEMA쇼 (Specialty Equipment Market Association (SEMA))에 발표된 제네시스 세단 RKsport/HATCI 버전입니다.

RKsport와 HATCI (Hyundai America Technical Center, Inc)가 함께 개발한 이 차량은 4.6L 타우엔진을 기본으로 IHI의 슈퍼차저를
장착해 460HP (343kw)의 고출력을 낸다고 합니다.

또한 실린더 정지 기능을 (Cylinder deactivation system) 적용해서 연비를 미국기준 18(시내)/27(시외) MPG를 실현했는데 이것은 
V6 3.8L 엔진을 장착한 제네시스 세단 수준의 연비와 같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V6 3.8L 18/27 MPG, 제네시스 V8 4.6L 17/25 MPG)

RKsport 제네시스 세단 스케치RKsport 제네시스 세단 스케치




현대 제네시스 쿠페, 세단 SEMA 2008 버전 공개 영상 

영상출처
http://www.streetfire.net

 


John Krafcik - Vice President, Product Development and Strategic Planning at Hyundai Motor America.
Rhys Millen - Rhys Millen Racing.


RKSport/HATCI 제네시스 세단 PR 이미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KSport Hyundai Genesis



RKSport Hyundai Genesis


RKsport 제네시스 세단은 다른 SEMA SHOW 출전 차량들에 비해 외관의 변화는 절제한듯 한 모습입니다.
트렁크와 지붕 후방에 스포일러를 추가했고 앞뒤 범퍼와 사이드스커트에 에어로 키트를 장착했습니다.


RKSport Hyundai Genesis


ENKEI LS-5 휠과 EIBACH 로워링 스프링, BAER의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늘어난 파워를 감당하고, 보디 에어로 키트를 장착했습니다.


RKSport Hyundai Genesis


본넷은 합성소재로 새로 만들면서 공기통풍구를 추가했고, K&N AIR INTAKE와 MAGNA FLOW의 배기시스템을 장착했다고 합니다.



SEMA 2008에 전시된 RKsport 제네시스 세단

사진출처
http://www.autoblog.com/2008/11/04/sema-2008-hyundai-debuts-tuned-genesis-sedans-460-hp-superchar/

 


RKSport Hyundai Genesis


실제 쇼에 전시된 RKsport 제네시스 세단 차량은 홍보용 사진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차체의 중앙부분과 휠, 헤드램프와 안개등 크롬몰딩등을 검은색상으로 새롭게 마무리했습니다.



RKSport Hyundai Genesis



RKSport Hyundai Genesis


부분적으로 검은색 처리를 한 모습이 PR사진의 차량과 비교해서 더 강인한 이미지가 느껴집니다.


RKSport Hyundai Genesis



RKSport Hyundai Genesis


스크류 타입의 슈퍼차저가 장착된 V8 4.6L 타우엔진의 모습. 실린더 정지 기능을 (Cylinder deactivation system) 적용하여
고성능 모델임에도 V6 3.8L 수준의 연비를 낸다고 하는데 이 기능은 제네시스 양산 모델에도 향후 적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RKSport Hyundai Genesis

 

 벤츠 AMG와 멕라렌 SLR에도 장착되는 IHI의 슈퍼차저.

(슈퍼차저 (Super Charger : 과급기) 출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외부공기를 엔진 실린더에 추가로 공급하는 압축기로서 엔진의 출력을 직접 벨트등을 이용해 압축공기를 공급한다. 배기가스의 힘을 이용하는 터보차저와 비교해서 가속페달 반응이 빠르고, 고출력을
위해서 엔진의 RPM을 고회전으로 유지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반면 압축기를 계속 작동시키기 때문에 엔진의 연비가 악화되며 고회전에서 효율이 상대적으로 낮다. 또, 부품의 크기나 비용이 상승한다는 단점이 있다.)